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구글이 참으로 대견스러운 것이, 사소한 것 하나하나를 신경을 많이 써준다는 것이다.

그 중에서 필자의 블로그에 항상 게시되는 구글 광고 즉, 애드센스가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가 되어 돌아왔다.

페이지 수준 광고 라고 불리우는 이 광고는, 뉴스 사이트에 접속해 보면, 광고가 따라다니거나 혹은 전체창으로 나타나는 경우의 광고이다.

모바일 앱에서도 보면, 하단에 항상 떠 있는 광고 혹은 화면을 넘기는 중간중간 전체화면으로 나오는 광고 (흔히 무료앱에 많이 쓰이는 광고방식) 등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게시 방법


참고로, 이 페이지 수준 광고는 일반 스킨에서는 작동하지 않으며, 반응형 스킨에서만 동작한다. 미리 알아두길 바란다.



구글 페이지 수준 광고 게시 방법은?



새로운 방식의 구글 애드센스!

한번 적용해 보도록 하자. 우선 자신의 애드센스 계정으로 들어가면, 이런 창이 새롭게 생성되었을 것이다.

테스트하기 버튼을 클릭하자.




필자는 저기 상태 버튼 모두를 활성화 해 두었다.

저렇게 활성화를 다 해두면, 애드센스에서 알아서 센스있게 그때그때 다르게 광고방식을 선택해서 쏴준다.

앵커/오버레이 방식은, 맨 밑에 광고창이 단독으로 생성되어 고정되어 있는 방식이다.

모바일 전면광고는 말 그대로 화면 전체로 광고창이 생성되는 경우이다.


다 활성화 시켜놓고, 코드 가져오기를 클릭하자.




이런 코드가 있을 것이다.

복사해서 이제 자신의 티스토리 HTML 부분을 수정하도록 한다.




관리자모드에서 저기로 들어가면 되겠다.




자, 본문에 <HEAD> 라고 보이는가?

저 바로 밑에 복사한 것을 붙여넣으면 끝이다.

저장하고 나오자.




이렇게 테스트를 해보라고 하는데 이게 무슨소리인고?

방법은 밑에서 알려주도록 한다.


참고로, 테스트 할 때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아이폰 스마트폰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아래의 내용을 지켜줘야 한다.

즉! 이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는, 모든 사람들이 절대 다 볼 수 없을 것이다.

접속하는 스마트폰의 버전에 따라 안보일 수 있으며, 사용하는 인터넷 앱이 어떤거냐에 따라 달라진다.

아직 호환이 100% 되는 환경은 아니다.




이런 제약이 있으니, 반드시 지켜줘보자.

근데 내가 지키면 뭐하나...방문자 분들이 지켜줘야 페이지 수준광고도 보이는 법....

아직은 갈길이 먼 듯... 여튼 방법을 알아보자.




광고코드를 삽입했으니, 이제 자신의 모바일 블로그 주소를 쓰고, 그 바로 뒤에 헤시태그를 쓴다.

#googleads 라고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상단에 저렇게 두가지를 선택하라는 안내창이 뜬다.

ANCHORS : 하단에 고정되고 티스토리를 나가지 않는 이상 없어지지 않는 고정형 광고스타일

VIGNETTES : 블로그 내에서 페이지 이동시나 링크 클릭시 전면광고가 노출되는 광고스타일


아무튼, ANCHORS 를 선택하면, 잠시뒤에 저렇게 하단에 광고바가 생성되고 위 아래로 터치스크롤을 해보면 고정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둘 중 하나만 정할 수 있기 때문에, 다른것을 선택하려면 다시 재접속해서 헤시태그를 다시 써야 한다.




자, 이번엔 전면광고를 노출시켜 보도록 하자.




VIGNETTES 를 선택하면, 이렇게 링크마다 네모칸이 생성되는데 딱 보면 터치시 화면이 이동되는 링크 부분에만 생성이 된다.

아무거나 터치를 해서 들어가보자.




그러면 이렇게 전면광고가 노출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은 테스트 페이지 이므로, 실제 광고는 아니다.

나중에 방문자들이 접속하면, 그때그때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가 계산해서 가장 매출이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 광고를 쏴준다고 한다.

이제 구글이 알파고 시스템을 애드센스에도 적용 시키려나 보다. 점점 센스있는 광고가 되고 있다.

자,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한번 제대로 써서 외화를 뽕빨나게 벌어보도록 하자.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