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애드센스 가입시 URL 주소 입력 가능 범위



어느날 필자의 티스토리에 예전에 작성해 두었던 애드센스 가입방법에 대한 글에 댓글이 많이 달리기 시작했다.

하나같이 물어보는 질문들이 URL 입력이 안된다는점!

대체 원인이 무엇이길래 왜 티스토리 주소가 입력이 안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원인은, 하위주소이기 때문?!



그러하다. 원인은 그것이다.

최근에 애드센스 정책이 바뀌면서, 이제 티스토리의 하위계정들은 모두 입력이 불가하게 된 상태다.

아무래도 티스토리도 그렇지만, 애드센스로 수익을 무분별하게 챙겨가는 그런 악의무리들이 기승을 부리면서 구글에서 내놓은 어쩔 수 없는 정책인 것 같다.

그렇다고 해서 티스토리까지 전부 막아버리다니....이건 넘하는데...??



요전에는 이렇게 티스토리의 하위그룹 즉!

티스토리에 속해있는 자신의 고유계정이 웹사이트로 등록이 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아니다. 이렇게 입력하면, 올바른 URL 주소가 아니라면서 다음으로 진행을 할 수 없다.





필자의 애드센스 관련글에 이렇게 억울함을 호소하는 댓글들이 많이 늘었다.

처음에는 필자도 몰랐는데, 최근 블로그팀을 꾸리고 열심히 키워가는 중간에, 팀원 중 한분의 제보로 인해 알게 된 사실이다.

그래서 이렇게 부랴부랴 많은 분들에게 알리기 위해서 글로 작성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면, 애드센스 URL 허용범위는?



이제 방법은 하나다. 유료계정을 구매하는 방법밖에 없다.

다른 무료계정들도 티스토리 구조와 마찬가지로 하위계정으로 자신의 도메인을 만드는 방식이기 때문에 통하지 않는다.

그렇다...닷컴 유료계정을 개인적으로 구매해서 등록시켜야 한다.

그래야 애드센스가 정상승인이 된다.


현재, 알아보니 닷컴 같은 국제도메인 그리고 co.kr 같은 국내 도메인 가격이 서로 다르며, 국제 도메인인 닷컴(.com) 이 더 저렴하다.

월 5천원 정도 내외로 가격이 편성되어 있는 편이다. (업체마다 다름)





자... 한달에 한번 커피 한잔 사 먹는다 생각하고 유료도메인을 구매하자.

http://www.만들고싶은 문구(한글제외).com 으로 만들어 놓으면 티스토리 계정보다 훨씬 더 전문성 있어 보이는 도메인 주소가 아니던가?

한편으로는 필자는 참으로 운이 좋은 놈이구나....하고 스스로도 그렇게 생각을 하게 되었다.


자, 이제 방법을 알았으니 유료도메인을 구매하여 애드센스 신청 절차를 마무리를 지어 보도록 하자.

모두들 그럼 건투를 빈다.


<끝>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에구.. 왜 안되나 했네요. ㅠㅠ
    좀 더 빨리 등록할 껄.. .흑.
    2016.05.19 13:44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