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제 막 티스토리를 입문하신 분들이라면 거의 대부분 분들께서는 애드센스 수익을 바라보시고 시작하시는 분들이 꽤 있을 것이다. 필자도 그 중 한명으로서 열심히 티스토리를 파고 파고 또 파내는 중인데 정말 끝이 없는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다.

그리고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광고를 길죽한 것으로 걸어 두시고 운영하시는 분들을 적잖게 만날 수 있는데, (필자 같은 경우?) 솔직히 이게 얼마만큼 효과가 있을 지는 모르겠지만, 한번 테스트 겸 오늘부터 시작을 했다. 우선 결과는 최소 한달 쯤 해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달기



우선, 티스토리 로그인 후에 플러그인 설정으로 들어간다.




배너출력 플러그인을 찾아서 저장을 눌러준다.




이 플러그인은 어쩌구 저쩌구... 이동하겠냐는 물음에 당연히 확인을 눌러서 해당 페이지로 자동 이동한다.




여기서 HTML 배너출력을 선택해야 하는데, 저기 + 버튼을 누르면 오른쪽 사이드바에 자동 등록된다.




등록되었다. 이제 편집을 눌러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가지고 오면 된다.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가지고 오되, 중요한 것은 만약 신규 생성한 것이라면 최소 한두시간 이후에 이 작업을 진행하기를 권장한다. 왜냐하면 화면에 그 때 까지는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기 때문이다. (빈 공간으로 출력됨)

그리고 자신의 사이드바 가로 사이즈에 유념하여 배너를 만들어 줘야 한다. 가로가 190px 밖에 안되는데, 300 x 600 짜리 사이드바를 넣으면 당연히 짤리거나 안나온다. (현재 필자가 쓰는 사이드바 애드센스는 160 x 600 짜리 이다)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HTML 소스 부분에 붙여넣기만 해주면 끝이다. 매우 간단하다. 이렇게만 해두면 이제 끝이고 해당 사이드바 위치를 마우스 드래그를 통하여 정해주기만 하면 된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