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 번 허접했던 알리발 USB 허브를 기억하십니까? 분명 판매 페이지에서는 아이패드프로 12.9인치 2022 버전에서도 된다고 명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실물은 그렇지 못했지요. 가격은 얼마 하지 않지만 속았다는 괴씸함에 당장 클레임(이의 신청)을 넣었습니다. 판매자는 의외로 강경했습니다. 클레임 넣을 때 첨부 자료도 확실히 올렸습니다. 동영상으로 말입니다. 그런데 판매자 또한 잘 되는걸 동영상으로 찍어 올렸더라고요. 웃기죠. 자기네것이 잘 되면 모든 제품이 100% 이상 없다는 이런 말도 안 되는 논리를 펼치는 상황인 것입니다. 불량이 있을 수도 있는 거 아니겠습니까? 좋게 좋게 끝내려 했는데 괘씸해서 판매자의 반박에 다시 한 번 이의신청 제출! 무조건 저는 환불을 요청! 결국 알리에서 중재에 나섰고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100% 환불을 받아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마케팅에 적극적이면서 AS를 잘 대응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그 전에도 환불은 잘 되는 편이었고요.

 

아이패드프로용 C타입 멀티 허브도 나름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자 (HDMI 호환성 문제)

 

이 글이었습니다. 오늘 내용은 해당 글로부터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그렇습니다. 베이스어스 멀티 허브 제품이 도착한 것입니다.

 

BS-OH102 이모저모

제품은 빨리 도착했습니다. 추석 연휴를 제외하면 약 5일만에 도착한 것입니다. 5일 배송 상품이어서 그런지 약속은 참 칼같이 잘 지키고 있군요. 좋습니다. 역시 베이스어스 제품은 포장 상태도 매우 좋습니다.

 

구성품입니다. 사용 설명서 및 품질 보증서, 그리고 베이스어스에서 밀고 있는 전용 스티커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C타입 허브 본체입니다.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재질은 알루미늄 합금입니다. 따라서 공랭에 효력이 있습니다. 의외로 USB 허브 제품도 열이 꽤 방출되는 녀석들이라 일반 플라스틱이 아닌 이런 합금 재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 제품의 스팩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 베이스어스 (Baseus)

모델명 : BS-OH101

재질 : 알루미늄 합금

무게 : 약 113g

USB 3.0 포트 : 3개 / 5Gbps (Max)

HDMI : 1개 / 4K-60Hz (Max)

RJ45 (이더넷 포트) : 기가인터넷 1,000Mbps (Max)

SD/TF단자 : 각 1개 / 60 MB/s (Max)

C타입 : 1개 / PD 100W (최대)

입력 : 5V/3A, 9V/3A, 15V/3A, 20V/5A(100W)
출력 : 5V/0.9A

OS : 윈도우, 맥, 리눅스

 

참고로 C타입의 경우에는 PD 기능만 지원합니다. 데이터 송수신은 불가합니다.

 

앞부분 모습입니다. 8 IN 1 이라고 마킹되어 있으며 오른쪽에는 상태 표시등이 있습니다. C타입 단자에 연결하면 파란색 불이 들어옵니다.

 

정면에서 오른쪽 측면에는 USB 3.0 단자가 3개 있습니다.

 

케이블 반대편에는 RJ45 유선인터넷 단자가 있습니다. 기가 인터넷을 지원합니다.

 

왼쪽에는 PD, HDMI, TF/SD 단자가 있습니다.

 

케이블은 C타입이며 실리콘 커버가 씌워져 있습니다. 일반적인 딱딱한 하드타입의 커버가 아니라 매우 말캉하고 소프트한 실리콘 보호캡입니다.

 

바닥 부분에는 제품 모델명 및 간단 스팩이 설명되어 있고요. 모델명은 BS-OH101 이라고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허브의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이겁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이렇게 케이블을 본체 안쪽에 꽂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잘 빠지지 않기에 걸어둘수도 있어요. 마치 자전거 자물쇠같은 느낌입니다.

 

사용해보기 (화면 미러링)

참고로 이건 제가 사용할 제품이 아닙니다. 본문 맨 위의 관련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모티콘 작가님이신 자홍님이 사용하실 상품입니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기능이 무선 HDMI가 제대로 동작되어야만 하는 부분입니다. 이전에 구매한건 이게 안 되서 환불을 넣은 것입니다. 자홍 작가님께 허락을 받고 제가 먼저 선 개봉해서 제 아이패드에서 우선 테스트해 보기로 했습니다.

 

역시 베이스어스는 제품 퀄리티는 우수합니다. 허브를 연결하니까 오른쪽 상단에 외부 인터페이스 아이콘이 표시가 됩니다. 이게 떠야 정상입니다.

 

또한 디스플레이 상단에 외장 디스플레이 - 스테이지 매니저 끔 이라는 토글 안내 메시지가 떠야 합니다. 정상이죠.

 

디스플레이 관련 옵션 화면에 이렇게 멀티 디스플레이 정보가 출력되어야 정상입니다.

 

전원이 공급되면 이렇게 은은한 파란색 계열로 상태 표시등이 켜집니다. 이쁩니다.

 

이제 무선 HDMI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가장 떨리는 순간이죠. 지금까지의 상태를 보아서는 무조건 100% 성공할 조짐입니다.

 

Lemorele 2.4GHz 무선 HDMI 송신기 수신기 CS5 P100 사용 후기

 

Lemorele 2.4GHz 무선 HDMI 송신기 수신기 CS5 P100 사용 후기

유선 HDMI는 이제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될 것 같습니다. 무선 HDMI 장비를 마련했기 때문입니다. 단순한 화면 미러링이 아닙니다. 알리나 국내에서 흔하게 판매되고 있는 크롬캐스트 엇비슷한 상

rgy0409.tistory.com

참고로 무선 HDMI 제품은 위의 녀석입니다. 관심 있으시면 한번 읽어봐 주세요.

 

역시 잘 됩니다. 거실에 있는 LCD TV로 테스트를 해봤는데 무선 화면 미러링 잘 됩니다.

 

잘 되죠? 아주 좋습니다. 이 사진을 촬영해서 바로 자홍 작가님께 전송해 드렸습니다. 매우 만족스러워 하셨습니다.

 

이제 노트북으로도 테스트를 해봅니다.

 

당연히 잘 됩니다. 윈도우는 호환성이 iOS보다 뛰어나니까 안 될 이유가 없어요. 사진은 없지만 유선 HDMI도 잘 됩니다. iOS, 윈도우 둘 다 잘 됩니다.

 

사용해보기 (외장 저장장치)

다음은 굳이 테스트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그래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진행해 봤습니다. 먼저 허브 in 허브입니다. 뭔 소리냐면 USB 허브에 또 허브를 추가 연결해서 외장 장치가 인식 되는지에 대한 테스트입니다. 대부분은 전력 문제 및 호환성 문제로 연결이 제대로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시 이런 상황에서는 베이스어스 제품이라고 예외는 없군요. 이렇게 연결하면 제대로 인식하지 못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허브끼리의 호환성도 꽤 중요해서 무조건 안 되는건 아닙니다. 되는 제품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제가 모든 허브를 다 가지고 있는건 아니니 대체로 안 된다는 쪽으로 이해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이로우실 겁니다. 애초에 허브 제품은 이렇게 사용하는것도 아니고요.

 

컴퓨터에 다이렉트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경우는 당연히 잘 될 겁니다. PC 본체는 뒤쪽으로 연결해야 하기에 귀찮아서 패스하고 노트북으로 테스트해 봅니다.

 

외장형 SSD 장치와 USB 메모리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지금 별도 전원을 연결하지 않았습니다.

 

기본적으로 USB 메모리와 SSD타입의 저장장치는 전력을 크게 잡아먹지않는 제품이다보니 모두 정상적으로 인식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만약 외장하드(HDD타입)인 경우에는 제품에 따라 별도 전원을 추가 연결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머지 부분인 SD 메모리라던지 유선인터넷도 모두 정상 작동함을 확인했습니다. 가장 큰 걱정이었던 무선 HDMI가 아이패드프로에서 정상 작동하는 퀘스트를 클리어했으니 이제 자신있게 이 제품을 자홍 작가님께 전달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프로 작가님이시기에 이제 외부 강의 요청도 제법 들어오시는 상황이라고 하셔서 교육 때 필요한 끊김없는 화면 미러링은 일반 미라캐스트보다는 제대로 된 장비가 필요합니다. 이제 베이스어스 C타입 허브와 무선 HDMI 장치와 함께라면 교육이 두렵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로 저도 티스토리 교육 때 이렇게 사용하고 있고요. 좋습니다. 오늘 안내해드린 멀티 허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끝.

 

 

21.37US $ 67% OFF|Baseus 4k 60hz Usb C Hub Type C To Rj45 Pd 100w Adapter For Macbook Pro Usb 3.0 Hub Laptop Tablet Accessories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