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저의 영업에 넘어가신 이모티콘 작가 자홍님! 이제 외부 강사로 간간히 활동을 하시게 될 것이고 최근에는 새로 들어오시는 분들에게 무료로 이모티콘 교육도 해주십니다. 재능을 아낌없이 기부하고 계시죠. 이전에는 저가형 미라캐스트를 사용했었고 그로 인해 신호가 자주 끊겨 강의가 원활하게 돌아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의 최첨단(?) 무선 HDMI 장비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Lemorele 2.4GHz 무선 HDMI 송신기 수신기 CS5 P100 사용 후기

 

Lemorele 2.4GHz 무선 HDMI 송신기 수신기 CS5 P100 사용 후기

유선 HDMI는 이제 더 이상 사용하지 않게 될 것 같습니다. 무선 HDMI 장비를 마련했기 때문입니다. 단순한 화면 미러링이 아닙니다. 알리나 국내에서 흔하게 판매되고 있는 크롬캐스트 엇비슷한 상

rgy0409.tistory.com

이 제품입니다. 제 것으로 몇 번 사용해보시고 무척 마음에 들어하셨습니다. 그렇게 저의 무선 HDMI 영업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C타입 허브였습니다.

 

불행의 시작

이 제품입니다. 다 좋은데 하필 HDMI가 문제였습니다.

 

제품 판매 페이지에는 분명 iPad Pro 2022도 호환 가능하다고 명시가 되어 있죠. 이것만 믿고 덜컥 구매한건데... 실물이 저를 배신할 줄이야?!

 

가격도 저렴하고 PD 충전 단자도 있어서 만원도 안 하는 C타입 허브인데 꽤 야무지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이것만 완벽하게 작동했으면 참 좋았습니다. 너무 좋은 해피엔딩으로 마무리가 되었을 겁니다.

 

무선 HDMI 장치가 인식이 제대로 안 되는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연결까지는 잘 되는데 정작 중요한 미러링이 되지 않았습니다.

 

혹시 전력 때문인가 싶었고 바로 충전기까지 연결해 보았습니다만 증상은 똑같았습니다.

 

위의 제품은 제가 사용하는 C타입 허브입니다. 5년이 넘은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정상적으로 아이패드에서 인식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C타입 허브가 굳이 최신 버전이 아니어도 충분히 사용 가능하다는 뜻일 겁니다.

 

C타입 허브가 연결되고 유/무선 HDMI가 정상적으로 인식되면 아이패드에서도 이렇게 듀얼 디스플레이 관련 설정이 생성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이번에 구매한 C타입 허브는 전혀 무소식이었습니다.

 

혹시 무선 HDMI 자체가 호환성이 떨어져서 그런게 아닐까 싶었습니다. 그래서 유선 HDMI 케이블로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먼저 빨간색 허브인 제 것부터 연결해 보았습니다. 잘 인식합니다. 당연한거죠?

 

마찬가지로 아이패드에서도 듀얼 디스플레이 관련 옵션이 뜨고요. 이제 다시 바꿔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결과는 실패였습니다. 유선 HDMI 케이블 조차도 인식을 안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HDMI 단자 자체가 완전 불량인건지를 알아봐야 합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노트북으로 테스트를 해봅니다. 문제의 허브를 윈도우 노트북과 연결하고 HDMI 케이블도 다시 연결해 봅니다.

 

잘 됩니다. 따라서 HDMI 단자가 완전히 이상이 있는 것이 아니라는게 증명 되었습니다. 그러면 여기까지의 결과를 이렇게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저가형 C타입 허브 이슈

1. 아이패드에서는 HDMI가 정상 작동을 하지 않음

2. 윈도우에서는 HDMI가 정상 작동을 함

 

그렇다면 생각할 수 있는 문제점

1. 하필 이번에 받은 제품이 불량이다

2. 제품 설명이 잘 못 되었다. 사실 아이패드(맥OS)관련은 지원하지 않을 수 있다

 

이렇게 말입니다. 더 확실한건 동일 제품을 하나 더 주문해서 동일한 테스트를 진행해 보는 것일겁니다. 하지만 굳이 그런 불편한 모험을 할 필요는 없습니다. 역시 C타입 허브 제품군도 나름 인지도 있는 회사의 제품으로 구매하면 아마 이런 불편한 호환성 문제를 경험할 일은 확실히 줄어들 것입니다.

 

그래서 결국

베이스어스 C타입 허브로 구매 완료했습니다. 이건 무조건 될겁니다. 장담합니다. 초이스 제품군이라 한국까지 배송 기간이 최대 5일입니다. 빨리 도착할테니 제 손에 쥐어지는대로 바로 테스트해서 결과 보고를 해드리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