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프로 16인치 랩탑을 완충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1.9시간 정도! PD3.1 포트에 연결해서 충전 시 입니다. PD충전을 지원하는 노트북은 왠만하면 모두 다 충전 가능합니다. 요즘 이런 고출력 PD충전기에 급관심이 많아졌는데 이유는 노트북을 새로 구매할 각을 재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노트북은 고사양으로 갈수록 무거워집니다. 노트북 무게 뿐만 아니라 어댑터 크기와 무게도 같이 증가합니다. 그러면 어깨 빠지거든요. 노트북만 넣어놓으면 다행이죠. 만약 아이패드같은 디바이스까지 같이 가방에 넣게되면...?! 이건 뭐 어깨를 작살내겠다는 뜻이거든요. 그래서 최대한 통합 충전기가 절실한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고출력 PD 충전기가 해결방안이 되어줄 것입니다. 당연히 집에서도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구요.
반도체 소재는 GaN입니다. 이 부분은 매우 중요합니다. 요즘 생산되는 고사양 고스팩 PD충전기들은 대부분 GaN 소재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저도 이미 하나 사용중인데 진짜 온도가 그리 높아지지 않아서 실생활에서 매우 유익합니다. 노트북 어댑터는 굉장한 열을 냅니다. 삼성전자서비스에서 일을 했을 당시 노트북 어댑터를 놋북 위에 올려놓고 밤새 충전하다 다음 날 아침에 일어나보니 노트북 상판이 흐믈거릴 정도로 변형이 일어나 AS 센터에 방문하신 손님도 계셨습니다. 그 정도로 뜨겁습니다. 허나 GaN 소재를 사용한 어댑터는 전혀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효율은 올리고 열을 잡은 기술의 결과물입니다.
저와 이유가 비슷한 분들이 분명 계실겁니다. 고출력 PD충전기를 찾는건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니까요. 이런 분들께서 아직 오늘 안내해드린 이 녀석을 모르고 계셨다면 하나의 정보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장바구니에 잘 넣어두셨다가 별도로 찾아본 제품들과 비교해보시고 합리적인 구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이런 멀티 고출력 PD충전기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별도의 AC 케이블을 장착할 수 있다는 부분입니다. 이 제품도 3구 타입 AC 케이블을 사용합니다. 그렇기때문에 해외 직구를 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콘센트 부분만 한국형으로 구매해서 사용하면 되거든요. 다이소 가보시면 있을겁니다. 저도 그렇게 사용 중입니다. 이 충전기에 대한 자세한 부분은 아래의 페이지에 직접 방문하시어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아~! 진짜 구매하고 싶어지는군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