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크롬에서 다운로드 표시줄을 단축키를 사용해 수동으로 닫았습니다. 이게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어쩌다 한 번 다운로드 받는 경우라면 모르겠지만 평상시 여러 유틸리티를 즐겨 받는 제 경우는 되게 번거롭거든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자동으로 받은 창이 꺼지는 방법이 없는지를요. 그리고 마침내 찾았습니다. 역시 저와 같은 불편을 겪는 사람이 전 세계에 여러 사람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오른쪽 상단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에서 방금 설치한 Always Clear Downloads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새 탭이 열리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설정할 부분은 두 곳입니다. 1번의 Clear downloads every few seconds 항목에 체크합니다. 그리고 2번은 다운로드 완료 후 몇 초 뒤에 다운로드바를 닫을지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보통은 다운로드 완료 후 바로 닫는게 일반적이니 저는 1초로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만 설정하시면 끝입니다. 설정 완료 후에는 따로 저장하는건 없습니다. 변경 즉시 설정값이 저장되므로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이 탭은 꺼주시면 됩니다. 이제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바로 파일을 다 받은 즉시 다운로드바가 사라질 겁니다. 이렇게 유용한 확장프로그램을 이제서야 알다니... 너무 원통하군요!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요긴하게 사용해 보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