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금까지 크롬에서 다운로드 표시줄을 단축키를 사용해 수동으로 닫았습니다. 이게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어쩌다 한 번 다운로드 받는 경우라면 모르겠지만 평상시 여러 유틸리티를 즐겨 받는 제 경우는 되게 번거롭거든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다운로드 완료 후 자동으로 받은 창이 꺼지는 방법이 없는지를요. 그리고 마침내 찾았습니다. 역시 저와 같은 불편을 겪는 사람이 전 세계에 여러 사람이 있었던 모양입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Always Clear Downloads 확장 프로그램

크롬 사용자라면 아래의 링크에 방문하시어 이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올웨이즈 클리어 다운로드 in 크롬

 

Always Clear Downloads in Chrome

A Google Chrome Extension to always clear the downloads list of all completed downloads.

chrome.google.com

크롬에 추가하시고 이제 다음의 과정을 통해 설정만 하시면 완료입니다. 완전 간단합니다.

 

설정 방법

오른쪽 상단의 확장 프로그램 아이콘에서 방금 설치한 Always Clear Downloads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새 탭이 열리면서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설정할 부분은 두 곳입니다. 1번의 Clear downloads every few seconds 항목에 체크합니다. 그리고 2번은 다운로드 완료 후 몇 초 뒤에 다운로드바를 닫을지를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보통은 다운로드 완료 후 바로 닫는게 일반적이니 저는 1초로 설정했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만 설정하시면 끝입니다. 설정 완료 후에는 따로 저장하는건 없습니다. 변경 즉시 설정값이 저장되므로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이 탭은 꺼주시면 됩니다. 이제 크롬 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바로 파일을 다 받은 즉시 다운로드바가 사라질 겁니다. 이렇게 유용한 확장프로그램을 이제서야 알다니... 너무 원통하군요! 지금이라도 알았으니 요긴하게 사용해 보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