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반응형

과거에는 변환 프로그램으로 여러가지 확장자를 변경하는 방법을 사용했으나 지금은 왠만한 확장자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간단하고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수천개나 변환하는 사람은 거의 드물거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한두개의 파일을 변환하시는 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도 그 중 한 사람이구요. Convertio(컨버티오)라고 하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지만 한글화가 잘 되어 있습니다. (직역 수준이지만 못 알아먹을 정도는 아님)

 

https://convertio.co/kr

 

Convertio — 파일 변환기

300가지 이상의 포맷 지원 저희는 3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파일 포맷 간의 256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변환을 지원합니다. 다른 어떤 변환기보다 많은 수입니다. 신속 및 간단 페이지에 간단히

convertio.co

위의 사이트가 컨버티오 공식 사이트입니다. 저는 여기에서 TTF 글꼴 파일을 WOFF 글꼴로 변환해보려고 합니다.

 

로그인은 필요 없습니다. 물론 로그인을 해두면 변환된 기록들이 로그에 남기에 혹시 변환된 파일을 삭제했거나 어디에 뒀는지 까먹는 경우 다시 재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욕심이 있으시면 회원가입을 해보셔도 상관 없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가장 먼저 파일 선택 메뉴가 있을겁니다. 클릭해서 변환하고자 하는 TTF 파일의 글꼴을 선택해줍니다.

 

예시로 a시네마L체를 선택했습니다. 1번 위치에 변환하고자 하는 파일이 정상적으로 로드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이제 변환하고자 하는 포맷을 WOFF로 잘 맞췄는지 확인 후 2번의 준비됨을 확인합니다. 모두 끝났으면 3번의 변환 메뉴를 클릭해 진행합니다.

 

글꼴 포맷 변환은 금방 끝납니다. 변환이 완료되면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데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아주면 끝입니다. 완전 쉽죠?

 

TTF 포맷과 WOFF 포맷의 용량 차이를 보세요. 용량이 클수록 WOFF 압축률은 더욱 올라갈 것입니다. 용량이 거의 3배 정도 차이가 나는군요. 이래서 웹용 폰트를 WOFF, WOFF2를 많이 사용하는듯 합니다.

 

컨버티오의 메인 메뉴에 있는 변환 항목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그 아래로 다양한 변환 카테고리가 있으니 꼭 글꼴 말고도 원하는 포맷의 변환이 필요하다면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