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는 지인이 원데이 클래스에 관심이 있는지 여쭤봅니다. 어떤 카테고리냐에 따라서 다르다고 답변을 해드리니 아크릴페인팅 클래스라고 하는군요. 순간 솔깃했습니다. 아크릴은 예전부터 관심이 살짝 있었기 때문이지요. 마침 시간도 오후 타임이라 괜찮은 것 같아서 클래스 참여하겠다고 톡을 드렸습니다. 그러고보니 진짜 너무 오랜만에 외출입니다. 코시국이라 한 달에 한 번 외출을 나갈까말까한 상황이니까요. 다행인게 제가 집돌이 스타일이라 집에 있는걸 그렇게 지겨워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성격은 어떻게보면 지금 시국으로 보면 축복받은게 아닐까 합니다.

 

대전에는 월간토마토라는 잡지사가 있습니다. 몰랐는데 운영 기간이 벌써 10년이 넘었더군요. 밖을 잘 싸댕기지 않는 성격 탓인 것 같습니다. 위치는 목척교 근처여서 찾기 쉬웠습니다. 올라가보니 테이블마다 그림 도구들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코시국이니 방역 원칙은 정상적으로 잘 지켰습니다.

 

흰색은 베이스 아크릴색입니다. 여기에 네가지의 색을 혼합해서 나만의 컬러를 만드는 것입니다.

 

아크릴용 도화지와 붓, 주걱(나이프)도 개인 지급되었습니다. 강사님의 설명이 이어졌는데 내용 중 올해의 컬러라는 항목이 관심을 끌었습니다.

 

팬톤이라는 회사에서 새해마다 컬러를 지정하는데 2022년인 올해의 컬러는 Very Peri (베리 페리)라고 하는 색이라고 합니다. 보시면 보라색과 약간의 레드와 블루 계열이 섞인듯한 색감이죠? 지금까지는 만들어진 색 중에서 올해의 컬러를 정했는데 2022년인 임인년 올해는 컬러표에는 없는 색을 만들어 최초로 올해의 컬러로 지정했답니다. 이 색의 의미는 코로나 시국과 관련이 있는데 팬데믹 사태로 인해 고립된 인류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내용이 담겨있다는군요. 자세한 내용은 검색을 해보시면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냥 올해의 색이라는게 있구나 정도로만 알고 넘어갑니다.

 

흰색 아크릴을 종이 파레트에 적당량 덜어내고 컬러아크릴을 소량 혼합해서 색을 만듭니다.

 

저는 파스텔톤을 좋아합니다. 정말 극소량을 섞었더니 딱 원하는 색상이 나왔습니다. 이제 나이프로 적당히 덜어내 캔버스에 문질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마치 시멘트를 바르는 느낌으로요.

 

전문용어로 공구리 친다고 하죠? 해당 업계에서 일해본 경험은 없지만 어렸을 적 집 근처에서 공사를 많이 했기 때문에 전문가분들이 시멘트를 슥슥 바르는걸 슬쩍 슬쩍 엿볼때가 많았습니다. 그때의 그 기억을 되새기며 그냥 손이 가는대로, 마음이 이끄는대로 발라보았습니다. 시멘트와의 차이라고 한다면 공구리 칠 때는 울퉁불퉁한 부분이 없이 모두 평면으로 잘 발라줘야 한다는 것이지만 아크릴페인팅은 약간 울퉁불퉁한 맛이 있는게 매력이죠. 그래서 더 부담없이 마음대로 치덕치덕 발라주었습니다. 그 결과가 위에 있는 작품입니다. 제목은 "싱글플레이어"라고 정했습니다. 의미는 비밀입니다. (찡긋)

 

아크릴물감이 다 마르면 마무리로 펄을 군데군데 손으로 슥슥 문질러줍니다. 이렇게 작업하는데 두 시간도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완전히 마르려면 5시간 이상 걸린다는군요. 유료 수업이지만 정말 돈이 안 아까웠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이 클래스를 소개해준 지인분께 정말 감사할 따름입니다. 이날 완성한 싱글플레이어 작품은 집에 잘 데려왔고 완전히 잘 마르면 멋지게 장식을 할 예정입니다. 좋은 인테리어 작품이 될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