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대전 청년분들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이 있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청춘나들목입니다. 대전역 지하 3층 개찰구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평소 관심이 있었던 디퓨저 만들기 무료 수업이 있어서 잽싸게 수강 신청을 했구요. 정말 짧은 시간이지만 너무나 알차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본 내용은 청춘나들목이라는 장소 홍보 및 대전시의 청년을 위한 다양한 복지 및 정책 소식을 알리고 디퓨저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디퓨저 만들기

먼저 가장 중요한 디퓨저 만들기 복습의 시간입니다. 준비물은 그리 복잡하지 않습니다. 장식용으로 뭔가를 첨가하지 않는다고 가정한다면 더 간단합니다. 일단 용액을 담을 공병과 디퓨저 베이스, 향료, 향을 퍼져나가게 만들어 줄 섬유스틱이 필요하지요. 이것만 있다면 간단히 만들 수 있습니다. 향료만 있으면 발향이 되지 않기에 반드시 꼭 디퓨저베이스를 같이 혼합하여 만들어야 합니다. 또한 디퓨저베이스의 성분도 무척 중요해서 그냥 아무거나 막 구매하면 곤란할지도 모른다는 설명이 있었습니다.


천안에서 오신 선생님이셨는데 엄청 잘 알려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왔습니다. 이건 디퓨저 레시피입니다. 이렇게 따로 프린팅해서 가지고 오셨습니다.


왼쪽이 디퓨저베이스고 오른쪽이 향의 근원지인 향료입니다. 향료는 두 가지를 준비해주셨습니다. 왼쪽이 모링가라는 향이고 오른쪽의 좀 진한 향료는 도손 향이랍니다. 맡아봤는데 둘 다 너무 취향인 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둘 중 베스트를 꼽으라고 한다면 저는 도손쪽에 손을 들고 싶습니다. 마치 아기들 땀띠 생기지 말라고 발라주는 베이비파우더 향과 비슷했어요. 디퓨저베이스는 에탈올 성분입니다. 만약 별도로 구매할 때 물이 많이 들어간 제품은 무조건 피하랍니다. 좋은 제품이 아니거든요. 또한 작업하시다 손에 묻으면 잽싸게 흐르는 물에 바로 씻어주는게 피부에도 좋습니다. 잘 기억했다가 묻으면 바로 씻읍시다.


이건 장식용 제품들입니다.


이건 섬유스틱입니다. 스틱도 섬유로 된 재질로 구비해야 향이 잘 퍼진다고 하십니다. 또한 스틱의 최대 수명은 약 2주입니다. 즉 2주 뒤에는 무조건 새걸로 다시 교체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교체한 스틱은 이미 디퓨저 액체가 충분히 스며들어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그냥 버리는게 아니고 따로 모아서 옷장이나 기타 향을 퍼뜨리고 싶은 공간에 설치하는 식으로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옷장에 디퓨저를 놓을 때 스틱이 옷에 닿지 않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답니다. 왜냐하면 옷 중에서 섬유 재질의 옷은 디퓨저 용액이 타고 올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향이 조금 약하다 싶으면 스틱을 더 꽂아서 발향 효과를 증폭시킬 수 있습니다.


먼저 첫번째 디퓨저를 만듭니다. 이렇게 장식용 꽃(?)을 병 안에 넣습니다.


이렇게요.


그리고 병의 안쪽 벽면을 타고 내려가게끔 향료를 먼저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베이스를 넣어줍니다. 향료와 베이스의 비율은 보통 3:7이 기본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향료는 30ml, 디퓨저베이스는 70ml 를 넣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꽃의 색이 조금 빠지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향료와 디퓨저베이스를 섞고 바로 사용하는게 아니라 2일 정도는 숙성 기간을 거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발향이 잘 되고 향도 좋기 때문이랍니다. 우선 이렇게 순식간에 하나가 완성되었습니다.


두번째는 바닷가 컨샙입니다. 먼저 준비된 모래를 넣고 각종 조개 및 소라 껍데기를 넣습니다. 그리고 향료를 먼저 넣고 나중에 베이스를 넣습니다. 제조 과정은 위에서 보여드렸던 방법과 똑같기 때문에 과감히 생략하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이것도 2일 정도 숙성 기간을 거친 다음에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순식간에 디퓨저를 두개나 만들었습니다. 이 글은 숙성 기간 이후에 디퓨저 설치 후 작성하는 글입니다. 지금 방 안에 베이비 파우더 냄새가 은은히 퍼져있습니다. 너무 좋습니다. 마지막에 단체샷도 찍었는데 사진이 잘 나왔을지 모르겠습니다. 너무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숙성 이후에 하나는 컴퓨터 책상 스피커 위에, 다른 하나는 거실 TV다이 위에 놓았습니다. 지금 제 방은 온통 향기로 가득합니다. 은은해서 좋습니다.


대전 청년을 위한 프로젝트 소식을 받아보자

인스타그램에서 대전 청춘나들목 소식을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아이디는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b3_ccnadeulmok 입니다. 그리고 bf_042도 같이 추가하시면 좋습니다. 몰랐는데 정말 유익한 강좌도 많이 진행합니다. 대전에서 거주하시는 2030 세대분들이라면 꼭 한번 관심을 가졌으면 좋겠어요. 개인적으로 너무 늦게 이런 시스템을 알아서 조금 아쉽습니다. 좀 더 일찍 알았더라면 적극 활용해서 자기개발에 많은 도움이 되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부디 저보다 더 일찍 이 프로젝트를 만나서 꿈을 현실화하는 목적 달성에 좀 더 빨리 다다를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차후에도 괜찮은 프로그램들이 있으면 적극 참여할 생각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