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본문은 삼성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을 기준으로 설명되어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 시리즈 중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라서 방법이 맞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꼭 삼성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경우 이 방법이 사용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우선은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폰은 현재 갤럭시노트20 울트라입니다. 현재 바탕화면에는 위젯만 따로 모아둔 페이지와 앱만 모아놓은 페이지 이렇게 두개만 사용중인데 그중 위젯만 모여있는 화면에 코로나 백신 인증 전용 QR코드 위젯을 설치했습니다. 방법은 이렇습니다. 먼저 스마트폰 화면을 두 손가락으로 꼬집으며 스와이프합니다.

 

그러면 화면 하단에 이렇게 위젯 메뉴가 보일겁니다. 위젯으로 들어갑니다.

 

검색창에 qr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중에서 QR코드 사용 가능한 앱만 검색이 됩니다. 따라서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와 실제로 사용중인 여러분들의 스마트폰 화면과는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설치되어있는 앱이 저와 다를 수 있으니까요. 현재 코로나 QR코드 인증은 카카오톡, 토스, 네이버앱, Payco, COOV 앱 등에서 가능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마음에 드는 앱을 길게 꾸욱 터치해서 스마트폰 바탕화면의 원하는 위치에 드래그해 설치하면 끝입니다. 간단하죠? 이제 스마트폰을 잠금 해제 후 설치한 QR코드 위젯을 터치만하면 바로 QR코드 모드로 전환되어 시간을 단축하고 편리하게 인증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