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홈트레이닝 시 늘 갤럭시워치3을 착용합니다. 운동 로그를 기록하기 위함이지요. 최근 갤워치4에서 3으로 다운그레이드했다는 소식은 전해드렸을겁니다. UI며 디자인은 다 마음에 드는데 딱 하나 아쉬운게 바로 운동 종목 선택입니다. 갤럭시워치4에서는 권투가 있었으나 갤럭시워치3에는 없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삼성측에 기술 문의를 해봤으나 돌아온 답변은 불가능하다는 이야기 뿐이었지요. 운동 카테고리를 늘려주는게 그렇게 어려운 일일까 싶습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을 전해들었습니다. 수동으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말입니다.

 

방법은 매우 쉽고 단순합니다. 스마트워치에서 추가하거나 변경하는 방법은 없습니다. 따라서 편집은 스마트폰에서 직접 진행해야합니다. 제 갤럭시노트20 울트라에는 삼성 헬스가 기본 앱으로 설치되어 있으니 여기에서 즉각 편집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우선 대충 테스트용으로 기타 운동을 잠시 실행 후 저장을 해놨습니다. 이제 기타 운동을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합니다.

 

세개의 메뉴가 나올텐데 첫번째인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운동 유형에 대해 편집이 가능해지고 여기에서 원하는 종목의 운동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제 경우는 권투겠지요. 권투를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터치하면 완료입니다.

 

근데 이렇게 바꾼다고해서 뭐가 달라지는건 없습니다. 나머지 데이터는 그대로입니다. 단순히 기타 운동이라는 글씨가 권투로 변경되었을 뿐입니다. 그리고 이게 운동을 하고 저장한 데이터마다 일일히 수동으로 하나씩 변경해줘야 하는 부분입니다. 어지간히 귀찮겠지요? 그래서 전 안 바꿉니다. 그냥 기타 운동이 권투 기록이라고 알고 있으면 되니까요. 삼성측에서는 혹시 이 글을 보고 있을지 모르겠지만, 타이젠 OS에 대해 이제 신경 쓰지 않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도 판매를 많이 하지 않았습니까? 갤럭시워치3를 애정으로 사용중인 유저들을 위해 소소한 업데이트좀 부탁드립니다. 그냥 운동 종목 좀 추가해주는게 그렇게 어려운일도 아니잖아요? 부탁드립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