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닌텐도 스위치샵에서 구매한 선불 번호가 아닌, 11번가나 옥션같은 오픈마켓에서 구매한 닌텐도 스위치 e샵용 선불 쿠폰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글입니다.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아마 숫자로된 번호만 12자리여서 입력이 마저 안 되는 바람에 당황했던 경험이 있을겁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판매처에서도 사용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하고 있지만 가독성이 구려서 한 눈에 알아보기가 힘들더군요. 그래서 절차를 차레대로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픈마켓으로 구매 후 선불 번호로 교환하기

저는 11번가에서 5천원짜리 선불 번호를 구매했습니다. 오픈마켓 구매 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냥 일반 상품 구매하듯 결제하면 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이렇게 쿠폰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쿠폰 코드는 12자리로 이루어진 아라비안 숫자입니다.

 

만약 깜박하고 위의 창을 닫았다면 구매 내역에서 주문상태에 있는 e쿠폰 확인 버튼을 눌러서 다시 조회가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완료했다면 이제 아래의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https://kakao.giftsmartcon.com/nintendo/index/

 

닌텐도 선불 번호 교환소

휴대폰 인증 상품교환 후 발송 받을 휴대폰번호 입력 후 [인증하기]를 클릭하세요 휴대폰 인증 정보 휴대폰 번호 인증 후 교환권 사용 및 교환내역 조회 가능합니다. 교환내역은 수신 받은 휴대

kakao.giftsmartcon.com

닌텐도 선불 번호 교환소라고 하는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집니다.

 

방문해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먼저 휴대폰 번호를 입력 후 인증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휴대폰 번호는 11번가에서 구매했던 개인정보의 휴대폰 번호와 일치해야 합니다. 즉 구매자와 같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인증 번호는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로 도착하게 됩니다.

 

인증이 완료되면 결제 타입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모바일 상품권으로 구매했으니 해당 옵션을 선택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교환권 번호에 아까 오픈마켓으로 구매 후 확인한 e쿠폰 번호 12자리를 그대로 입력합니다. 동의에 체크 후 맨 아래의 카카오톡 선물하기 교환권 사용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하면 닌텐도 e샵용 선불 번호를 발급받게 됩니다. PIN번호가 바로 선불 번호이며 대문자 영어와 아라비안 숫자 조합으로 되어있으며 총 16자리입니다.

 

사용하기

이제 선불 번호를 알았으니 사용할 일만 남았습니다. 여기는 뭐 어렵지 않습니다.

 

닌텐도 e샵으로 들어가서 왼쪽의 맨 아래에 있는 번호 입력을 터치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PIN 번호를 입력하는 칸이 보일겁니다. 터치해서 아까 교환 완료한 PIN 번호 16자리를 차례대로 입력합니다. 이때 키보드는 자동으로 대문자화 되어있습니다.

 

입력 완료하면 아까 구매했던 5천원이 등록됩니다. 이제 추가 버튼을 눌러서 완전히 마무리합니다.

 

이렇게해서 닌텐도 e샵 5천원 충전이 모두 완료됩니다. 이제 여러분들께서 원하는 게임이나 각종 DLC를 구매해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