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닌텐도 스위치 커뮤니티에 오랜만에 방문을 했는데 딱 이 게임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라는 게임이었어요. 아기자기한 캐릭터에 다양한 스포츠가 제 마음을 사로잡았고 바로 대원샵에 접속해서 구매했습니다. 이렇게해서 스포츠는 저의 세번째 운동 게임이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DL 버전으로 구매했는데 그 이유는 칩 카트리지의 잔고장 때문입니다. 내구도가 생각보다 약해요. 그래서 어차피 운동용으로 구매한 닌텐도 스위치기에 다시 중고로 판매할일은 없을 것 같아서 과감히 DL로 구매를 한 것입니다. 칩 버전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도 있죠. 대원샵에서 구매하는 방법, 닌텐도 스위치 카트리지가 고장이 나면 어떻게 대체해야 좋을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닌텐도 스위치 이샵(이숍) 대원샵 선불 번호 구매 방법

닌텐도 스위치 게임 칩 인식 안 될 때 카트리지 부품 교체 방법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는 올림픽같은 느낌을 줍니다. 최초 메뉴는 이렇게 세가지입니다. 첫번째는 온라인 게임이고 두번째는 오프라인, 세번째는 온라인이긴한데 랜덤 매치가 아니라 지인들과 즐기는 온라인 게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회는 이렇게 6개입니다. 게임 소개 트레일러 영상을 보니까 올 여름에 골프도 추가된다고 하는군요. 너무 재밌을 것 같습니다. 배구, 배드민턴, 볼링, 축구, 검술, 테니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볼링은 최대 4인까지 참여가 가능합니다. 조이콘을 2쌍 연결하면 각각 하나씩 휴대해 4인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스탠더드는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일반 스테이지고 스페셜은 볼링 레일에 여러가지 장치들이 있는 맵입니다. 겁나 짜증입니다. 저같은 초보자들은 매우 난감하죠.

 

최초 실행시에는 유저를 선택 후 닉넴을 입력하여 플레이하게 됩니다. 아바타도 설정하게되죠. 스포츠마다 다르지만 볼링의 경우 최초 실행 시 이렇게 굴릴 손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온라인 게임은 인터넷만 연결되면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참고로 이 서비스는 유료에요. 한달에 약 4천원 정도인데 1년 패키지로 구매하면 만원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7일 무료 이용권으로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왠지 1년치를 결제하게 될 것 같아요. 너무 재밌거든요!

 

오~ 제법 배경에 신경을 많이 쓴 티가 보입니다. 정말로 볼링장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처음 던져보는 볼링이라 점수가 형편없습니다.

 

그러나! 나 친효! 게임은 쉽게 적응한다!

 

결국 2라운드를 진출하게 됩니다.

 

먼저 던지고나면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플레이하는지 살펴볼 수 있습니다.

 

결국 결승전까지 올라가버리고 맙니다. 아 참고로 이 스크린샷은 온라인 게임이긴한데, 닌텐도스위치 온라인 서비스에 가입이 안 된 상태에서 찍은거라 CPU 인공지능과 플레이를 하는 상태입니다. 따라서 온라인 대전은 하고 싶은데 서비스에 가입이 안 되어있어도 AI랑 플레이는 가능하다는 점! 알고 계시면 됩니다.

 

CPU는 우습지! 바로 결승전에 가버립니다.

 

결승전까지 올라갔고 결국 승리합니다.

 

이후에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7일 무료 이용권을 사용해서 드디어 세계의 여러 사람들과 볼링 대결을 했고 여기에서도 결승전에 진출하게 됩니다.

 

하하! 우승을 차지합니다. 진짜 재밌네요.

 

컴플리트 보너스라는 기간 한정판 꾸미기 아이템들은 포인트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게임을 한 판 끝내면 각 게임에 따라 30~40의 포인트를 얻고 최대 100포인트를 모으면 아이템 구매권 한 장을 얻어서 랜덤하게 컬렉션의 아이템을 하나 가질 수 있습니다. 하나의 컬렉션을 모두 다 모으게되면 히든 아바타도 얻습니다.

 

이런 아이템 미션은 일정 기간을 거쳐 새롭게 출시가 되곤 합니다. 모든 아이템을 구매하게되면 포인트 획득은 사라집니다. 왜냐하면 이미 다 샀기에 포인트가 의미가 없으니까요. 현재 저는 이런 아이템을 모으는 재미로 스포츠를 즐기고 있습니다. 모두 다 구매하면 그냥 기존 운동게임인 링피트와 복싱을 플레이 합니다.

 

열심히 게임을 하면 프로리그 진출권을 받습니다. 상위 랭킹으로 올라갈수록 실력 좋은 사람들과 대결을 하게 될 것입니다. 보니까 낮에 플레이해야 그나마 좀 못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저녁에는 고인물들이 너무 늘어납니다.

 

이런식으로 리그가 승격됩니다. 일정 리그 이상부터는 패배시 경험치가 마이너스가 됩니다. 대신 찔끔 빠지구요. 승리하면 리그 경험치가 많이 쌓입니다. 물론 계속 패배하면 계속 포인트가 빠지니까 이기기위해 열심히 게임을 해야 합니다.

 

테니스도 재밌어요! 그냥 다 재밌습니다.

 

지인과 플레이하는 방법 또한 쉽습니다. 먼저 혼자하는지 둘이하는지 정합니다.

 

이후에 방을 개설해 호스트가 되거나 지인이 만든 방에 합류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닌텐도 스위치 관련 앱을 설치하면 실시간 음성 채팅으로 서로 대화하며 플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굳이 스위치 앱을 설치할 필요없이 그냥 카톡 보이스톡이나 전화를 사용하면 될 듯 하군요.

 

운동이 되는가?

먼저 이 부분을 언급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글 처음 부분에서 스포츠 게임이 저의 세 번째 운동 게임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현재 저는 링피트와 피트니스 복싱2를 1년 넘게 홈트레이닝 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에 보니까 운동이 된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직접 플레이를 해본 결과, 그다지 운동이 된다고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아마 운동 게임을 두 개나 플레이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가 첫 운동 게임이었다면 상당히 운동이 된다고 판단했을 겁니다. 실제로 오른쪽팔이 살짝 알이 베겼으니까요. 만약 전혀 운동하지 않는 몸이면 오른쪽 팔 전체가 알이 단단히 배겼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운동을 아예 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확실히 운동이 될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링피트랑 피복2보다 훨씬 재밌습니다. 운동 게임 중 최고봉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구매를 잘 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플레이를 해보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