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 닌텐도 스위치 스포츠를 결제하고 열심히 플레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몰랐습니다. 온라인 게임에도 별도의 유료 플랜을 가입해야 한다는 것을 말입니다. 아~ 닌텐도는 그랬던 것입니다. 마치 PC같아요. 하드웨어 팔고, 소프트웨어인 게임도 팔고, 클라우드 서비스같은 매달 고정 지출 서비스 방식도 판매를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

아래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비스를 판매 중입니다.

 

https://store.nintendo.co.kr/games/nintendo-switch-online

 

nintendo-switch-online

The store will not work correctly in the case when cookies are disabled. JavaScript seems to be disabled in your browser. For the best experience on our site, be sure to turn on Javascript in your browser. ● 개인 플랜 3개월(90일간) 이용권 판

store.nintendo.co.kr

총 3개의 플랜을 판매 중입니다. 혹시 플레이하고자 하는 게임에 대한 확신이 없을 경우 일주일 무료 플랜을 0원으로 결제하여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들어가보시면 이렇게 4개의 서비스가 있을 겁니다. 일단 한 달만 즐겨보겠다면 당연히 1개월 플랜이 가장 저렴할 겁니다. 하지만! 1개월 플랜을 결제하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금액으로 패밀리 플랜 12개월 짜리를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엥? 무슨소린가 싶으실 겁니다. 1개월 개인 플랜이 4,900원인데 이 금액으로 12개월짜리 패밀리 플랜을 활용할 수 있다니요? 이 부분은 잠시 뒤 다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결제 방법 (그냥 온라인 스토어에서 결제하실 분들을 위한)

결제 방법은 여느 오픈마켓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당연히 닌텐도 스위치 어카운트가 있어야 합니다. 닌텐도 서비스 전용 계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계정 생성 후 로그인을 하시고 구매하고자 하는 플랜을 1번 처럼 체크 후 2번의 다운로드 상품 구매 버튼을 누릅니다.

 

이 방법은 그냥 가장 기본이 되는 공식 구매 과정입니다. 만약 저처럼 저렴한 돈으로 닌텐도 온라인 플랜 사용을 희망하신다면 이 과정은 패스하시고 아래의 다음 과정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 바로 오른쪽의 장바구니 아이콘에 방금 추가한 플랜 상품이 있을겁니다. 클릭하시어 결제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모든 항목에 동의 후 주문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결제 방식은 두 가지군요. 신용카드와 핸드폰 결제가 있습니다.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시고 결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문 적용 버튼을 눌러서 확실히 마무리합니다.

 

이렇게해서 주문을 완료했습니다. 제 주변에서 닌텐도 스위치를 플레이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인 플랜이 아닌 패밀리 플랜을 구매했습니다. 가장 비싼 온라인 서비스 플랜인 것입니다. 이걸 구매한건 다 이유가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에 적용하기

이제 구매한 패밀리 플랜을 제 닌텐도 계정에 적용시켜야 합니다. 프로필 아이콘을 누르면 주문 내역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주문 번호와 날짜가 딱 방금 주문한 그것이군요. 맨 오른쪽의 동작 카테고리에 있는 주문 보기 항목을 누릅니다.

 

그러면 상세 주문 내역이 나옵니다. 지금 다운로드 버튼이 보일겁니다. 클릭해줍니다.

 

닌텐도 어카운트 로그인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입력 후 OK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교환 버튼을 눌러 완전히 어카운트 계정에 패밀리 플랜을 적용시켜줍니다.

 

이렇게해서 저의 닌텐도 어카운트 계정은 패밀리 플랜에 가입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결제 후 1년 동안 온라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자! 그러면 오늘의 핵심 내용이죠. 분명 결제를 37,900원이나 했는데 개인 플랜 1개월 짜리보다 낫다니?! 이 망언에 대해 설명을 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비밀은 바로 공동구매! (가장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

그렇습니다. 닌텐도 온라인 패밀리 플랜은 최대 8인까지 동시 사용 가능합니다. 8인 중 한명은 저니까 나머지 7명을 제가 초대를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주변 지인을 초대하고 싶으나 앞서 설명드렸듯 닌텐도 온라인을 저만 하고 있어서 이건 불가! 그렇다면 어떻게 사람을 모을까요?

 

닌텐도 스위치 공식 네이버 카페

닌텐도 스위치 공식 네이버 카페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활발하게 패밀리 멤버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패밀리 플랜을 구매하고 모집글을 남기는 것입니다. 가격은 개인당 약 5천원 정도로 받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37,900원이니까 반올림해서 약 38,000원이라고 하고 최대 8인이므로 8로 나누면 개인당 4,750원이라는 계산 결과가 나옵니다. 그래서 5,000원인 것입니다. 차액인 250원은 패밀리 플랜을 개설하고 모집글을 올린 사람의 수고비용 정도로 인식되고 있죠. 저 역시 이렇게 카페글을 올려 인원을 모집했고 순식간에 7인을 모두 섭외했습니다. 아래는 카페 공홈 주소입니다.

 

닌텐도 스위치 네이버 공식 카페

 

닌텐도 스위치 한국 커뮤니티[동물의숲... : 네이버 카페

★닌텐도 스위치-모여봐요 동물의숲 에디션 포켓캠프 젤다 링피트 동숲 동디션 라이트 모바일 산리오 몬헌

cafe.naver.com

먼저 이곳에 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가입 후 왼쪽 카테고리에 있는 스위치 마켓을 찾습니다. 눌러보시면 소카테고리에 닌텐도 패밀리 모집이 있을겁니다. 그곳에서 정보를 얻으시면 됩니다. 근데 이곳이 가입 하자마자 읽고쓰기가 가능한지, 아니면 회원등급을 올리고 조회가 가능했는지는 가입한지 오래된 저도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섭외 방법 또한 간단합니다. 모집글을 올리면 가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댓글을 남깁니다. 그러면 저는 댓글을 남긴 회원님에게 채팅을 드려 제 계좌정보를 안내합니다. 입금을 확인 후 이메일을 안내받고 해당 메일로 초대 링크를 보내면 끝입니다. 단 앞서 설명드렸듯 카페글을 남기고, 일일히 채팅을 해야 하며 동시에 패밀리 멤버 등록을 위해 7번 초대 링크를 보내야 하는게 살짝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적으로 저는 37,900 - 35,000 (1명당 5천원이니까) = 2,900원에 닌텐도 온라인 서비스를 1년동안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면 완전 꿀이죠? 그러니 이 방법에서는 두 가지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1. 내가 패밀리 플랜 서비스를 직접 구매해 사람을 모집할 것인가?

2. 다른 사람의 패밀리 모집글에 댓글을 남겨 입금 후 패밀리 링크만 받을 것인가?

 

1번의 경우가 가장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은 글도 써야하고 일일히 초청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2번은 1번에 비해 비용이 살짝 더 듭니다. 물론 그래봐야 5천원이지만요. 또한 편리하게 댓글 남기고 글 남기신 분에게 입금 후 초대 링크만 받고 누르면 끝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선착순이기에 모집글을 빨리 발견하지 않으면 이미 다른 사람들이 댓글을 많이 남겨서 기회가 사라져버릴 수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