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 시간에 닌텐도 온라인 플랜 소개 및 가장 저렴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역시 공구만큼 저렴한건 없습니다. 그러면 이제 패밀리 플랜을 구매하신 입장에서, 또는 패밀리에 초대받으시는 입장에서 모두 다 어떤 과정을 거쳐 진행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패밀리 멤버 초대하기

먼저 패밀리 멤버를 초대하는 방법입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에 로그인을 합니다. 왼쪽 카테고리에 있는 패밀리로 들어가보시면 멤버 추가하기 버튼이 보일겁니다. 눌러줍니다.

 

멤버 추가 화면이 나옵니다. 패밀리에 초대하기 버튼이 큼지막하게 있을테니 콱 눌러줍니다. 참고로 성인 어카운트 계정으로 진행하시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만약 자녀분들께서 닌텐도를 즐기실 예정이라 할지라도 계정은 그냥 엄마 아빠의 개인 정보로 가입하시는게 좋아요. 미성년 계정이면 여러가지 제약도 있고 안전 보안 부분에 있어서 절차가 있기 때문이죠. 그러니 왠만하면 성인으로 어카운트를 생성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멤버 추가 방식은 닌텐도 어카운트 이메일 계정으로 진행됩니다. 영입하고자 하는 지인의 닌텐도 어카운트 이메일을 입력 후 송신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해당 어카운트 메일 주소로 초대 링크를 발송하게 됩니다. 인증 메일은 최대 24시간까지 유효합니다. 그러니 초대를 받으신 지인은 인증을 하루 안에 반드시 마무리하셔야 합니다. OK를 눌러서 마무리합니다. 혹시라도 지인이 메일을 받지 못했다면 메일 재송신 메뉴를 눌러보시고 그래도 안 되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 보세요.

 

패밀리 들어가기

이제 초대를 받는 분 입장입니다. 패밀리 창설자(?)가 메일을 보냈으니 확인해 보라고 말을 해줄 것입니다. 그러면 바로 닌텐도 어카운트의 이메일로 로그인을 합니다. 참고로 닌텐도 어카운트는 닌텐도 계정이고, 어카운트 가입 때 사용한 이메일은 닌텐도 이메일이 아닐 겁니다. 대부분은 구글 지메일을 사용하겠죠? 저도 그렇구요. 그러니 해당 메일 플랫폼으로 로그인을 해서 확인하셔야 합니다. 어카운트에서 백날 확인해봐야 이메일은 절대 도착해있지 않습니다.

 

이메일로 들어가보시면 닌텐도 패밀리 초대 메일이 하나 도착했을 것입니다. 만약 도착하지 않았다면 혹시 스팸메일로 빠져있을 수 있으니 스팸함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착한 패밀리 초청 링크를 클릭하시면 위의 사진처럼 패밀리에 들어갔다는 안내 멘트와 함께 닌텐도 패밀리 가입은 완료됩니다.

 

번외 : 패밀리 관리

패밀리 멤버 중 누구를 탈퇴시키게 하거나 본인이 소속된 패밀리에서 스스로 빠지는 방법도 있습니다. 닌텐도 어카운트의 패밀리 카테고리에 들어가보시면 직관적으로 관련 메뉴들이 보일 것입니다. 패밀리를 구매한 사람은 관리자 및 보호자의 역할을 기본적으로 할당받게 됩니다. 현재 자신이 패밀리 멤버인데 탈퇴하고 싶다면 「패밀리에서 빠지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패밀리 관리 항목에서는 패밀리 관리자를 변경하고 제외도 가능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