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크롬은 정말 다 좋은데 좀 더 한국쪽 플랫폼에 신경을 써줬으면 좋겠습니다. 하긴 전체 사이트 대비 티스토리가 차지하는 비율은 완전 모래사장의 바늘과 엇비슷할겁니다. 그렇기에 이런 자잘한 오류들은 어쩔 수 없이 사용자가 수동으로 해결을 해야만 합니다. 분명 아까까지는 잘 되었던 로그인 문제가 갑자기 오류가 뜨며 발생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른 브라우저로 로그인을 할 수도 있지만 이건 정말 급할때 사용하는 히든 카드고 대부분은 이 방법 한방이면 해결됩니다.

 

크롬으로 티스토리 로그인 시 페이지가 작동하지 않는다며 HTTP ERROR 400 오류를 띄우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사용 기록 모두 삭제

크롬을 실행합니다. 우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크롬 설정 화면입니다. 맨 위에 있는 검색창에 인터넷 사용 기록이라고 입력하면 가장 먼저 검색되는 항목인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가 보일 것입니다. 해당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기본 탭에서 기간은 원하시는만큼 정하면 됩니다. 제 경우는 아까전까진 로그인이 되었던 경우이므로 1시간 정도로 잡았습니다. 만약 어제는 안 되는걸 확인했고 오늘 이 방법을 시도하신다면 넉넉하게 24시간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크롬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 후 다시 실행해서 티스토리 로그인을 시도해 봅니다. 아마 이 과정을 거치면 문제는 99% 해결될 것입니다. 만약 이렇게해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시간을 좀 더 넉넉하게 늘려서 기록을 삭제하거나 그래도 안 되면 크롬을 아예 삭제 후 재설치해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크롬 베타버전 브라우저 사용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정상적인 동작이 되지 않는다면 최후의 방법으로 크롬 베타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위의 방법으로 해결이 되는 듯 했으나 시간이 지나니까 다시 증상이 재현되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크롬 배타 버전을 사용해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chrome/beta/

 

Try New Features with Google Chrome Beta - Google Chrome

Feeling adventurous? Preview upcoming Google Chrome features before they’re released and give us feedback to make Chrome a better browser.

www.google.com

위의 사이트에서 공식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서는 받지 마세요. 반드시 구글에서 제공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사용 방법은 기존 크롬과 동일합니다. 단지 버전이 더욱 최신이냐 차이일 뿐입니다. 문제는 이후죠. 이렇게까지해도 안 된다면 이제 슬슬 머리가 아파옵니다. 그때는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윈도우 자체 손상일 수 있으니 포맷을 권장합니다. 그럼 부디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