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늘 카드 내역을 다시 살펴보니 구글로부터 8,690원이 결제가 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구글로부터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건 현재는 없기 때문에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니 유튜브 프리미엄이었습니다. 현재 저는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지 않기에... 아니, 정확히는 작년인 2021년 1월에 프리미엄 서비스를 중단했었습니다. 그런데 1년이 지난 시점에서 다시 프리미엄이 자동으로 갱신되어 활성화가 된 모양입니다. 그래서 자동 결제가 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바로 유튜브에 접속했고 결제 정보나 멤버십 취소 관련으로 알아보려니 이거 어디가 어떻게 되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역시 구글도 환불 과정을 참 어렵게 숨겨놓은 모양입니다. 아니면 제가 못 찾는 것일수도 있구요. 이럴때는 역시 고객센터만한게 없죠. 가장 확실하고 완벽한 환불 및 프리미엄 멤버십 취소까지! 일은 일사천리로 진행되었습니다. 모바일보다는 데스크탑(PC) 환경에서 진행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유튜브 유료 제품 관련 지원받기

https://support.google.com/youtube/answer/7071292

 

YouTube 유료 제품 관련 지원받기 - YouTub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먼저 위의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유튜브 관련 유료 제품에 대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위의 페이지 주소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인터페이스와 내용이 변경될 수 있음)

 

이런 페이지가 보일겁니다. 환불 요청 버튼은 그냥 동일 페이지가 새로 열리는 것이니 신경쓰지 마세요. 그 아래에 있는 언어 관련 내용에서 한국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운영 시간은 한국 시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연중 무휴입니다.

 

문의하기 작성

이제 문의하기에 대한 플랫폼 양식을 작성하는 과정입니다. 유튜브 서비스 중 멤버십이니까 멤버십을 선택하고 아래의 항목에는 원하는 내용을 텍스트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누릅니다.

 

태그 내용 중 환불 요청을 클릭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단계 내용입니다. 그냥 확인만 하시고 맨 아래의 다음 단계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 3단계입니다. 여기에서는 문의 옵션을 선택하는데 저는 부담이 없는 채팅으로 선택해서 진행했습니다. 이메일은 주고 받는 시간의 텀이 생기니 왠만하면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전화 혹은 채팅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필수 입력란인 이메일 주소, 제품에 대한 문의 항목, 도움을 얻고자 하는 내용을 작성합니다. 이름은 굳이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작성이 완료되었다면 채팅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실시간 상담을 통한 문제 해결

그러면 오른쪽 하단에 조그만 채팅창이 활성화됩니다. 대기 시간은 요일과 시간대에 따라 다를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행히 저는 바로 상담이 가능했습니다. 상담사와의 즐거운 채팅 대화를 통해서 유튜브 프리미엄 환불을 완벽히 마무리 지었고 더불어 1년마다 갱신되는 멤버십도 이참에 완벽히 해제가 되었습니다. 이제 더 이상 자동 결제가 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혹시 저처럼 유튜브 프리미엄 환불을 원하시는 분들은 채팅이나 전화를 통해서 상담사에게 직접 요청해 보세요. 가장 확실한 방법이 될 것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