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이 추가되었다는 소식을 접하고는 잽싸게 본체를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OS를 수동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으니까 어떻게 업데이트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엄청 쉽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할 과정입니다.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 화면이 보입니다. 왼쪽의 카테고리 중 맨 아래에 위치한 본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본체 업데이트 항목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터치해서 들어갑니다. 참고로 블루투스 오디오 기능이 추가된 버전은 위의 스크린샷에서도 확인 할 수 있듯 13.0.0 버전 이상부터입니다. 본체 업데이트 메뉴를 터치합니다.

 

본체 업데이트 파일이 서버에 있다면 이렇게 나옵니다. 업데이트 하시겠냐는 질문에 당연히 그렇게 할 것이므로 본체 업데이트 버튼을 터치합니다. 만약 업데이트할 파일이 없다면 최신 버전이라고 나타날 것입니다.

 

닌텐도 스위치의 본체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안내문에도 나와있듯 반드시 이 화면에서 대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소프트웨어를 즐기고 있으면 됩니다. 본체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왼쪽 상단에 안내문구가 표시될 것입니다. 그러면 그때 시스템을 재시작해서 적용시키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