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미리 안내해드렸던대로 친효스킨 클래식 버전을 배포준비중입니다. 예정보다 빠르게 10월 1일에 배포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친효스킨 클래식은 기존의 친효스킨 뼈대를 그대로 유지하는 대신 애드센스를 제외한 모든 스킨 편집 옵션을 제거한 버전입니다. 따라서 HTML이라던지 CSS의 코드가 오리지널에 비해 대폭 축소되었다는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냥 친효스킨의 스타일 그대로를 사용하기를 원하는 분들에게만 추천합니다.

 

HTML과 CSS 압축

HTML의 <head>가 간결해졌으며 압축된것이 특징인 친효스킨 : 클래식 반응형 스킨

HTML에서 압축할 수 있는 영역은 <head>입니다. 스킨편집 페이지의 다양한 옵션들을 제거하니까 <head>안에 들어있던 다양한 스타일 옵션들이 99% 제거되었습니다. 따라서 스킨 로딩 시간이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CSS도 압축되었다. 따라서 수정이 다소 어렵다.

CSS 부분도 마찬가지로 압축해놓은 상태입니다. 그래서 스킨로딩 시간을 소폭 단축시킬 수 있었습니다. 다만 보시는 것처럼 주석 처리된 부분이 몽땅 사라졌기에 수정이 매우 어렵습니다.

 

HTML 주석 처리된 내용

HTML 코드 중에서 일부 기능은 주석 처리를 해서 유지시켰습니다.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블로그 메뉴입니다. 이것은 티스토리의 기본 기능 중 하나입니다. 친효스킨 다운로드 페이지에 가보시면 자세한 설명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블로그 메뉴는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상태입니다. 사용을 원하시면 주석 처리된 부분을 지우시면 됩니다.

 

다음은 프로필모듈의 SNS 아이콘 아래에 있는 사업자 정보 부분입니다. 사업용으로 티스토리를 이용하시는 분들보다는 그냥 일반인들이 훨씬 많이 이용하므로 이 영역 역시 주석처리로 비활성화된 상태입니다. 사용하기를 원하면 주석 처리된 부분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애드센스 옵션은 그대로 유지

스킨편집 화면의 애드센스 옵션은 그대로 계승되었다.

기존 친효스킨의 애드센스 옵션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친효스킨 2.4 버전 기준입니다. 따라서 친효스킨 다운로드 페이지의 애드센스 설명을 보시면 됩니다. 원래는 애드센스도 몽땅 수동으로 넣는 방법을 사용할까 싶었지만 아예 스킨편집을 두려워하시는 분들이 계시기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애드센스는 그대로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업데이트 주기는 매우 길어질 예정

친효스킨 클래식의 경우에는 애드센스 말고는 딱히 손 댈 곳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업데이트를 수시로 진행할 이유도 없지요. 단 티스토리측에서 뭔가 공식적인 업데이트가 있다고 한다면 해당 업데이트 내용이 스킨에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고 가정했을 때에는 꼭 새로운 내용을 적용시킬 것입니다. 티스토리 업데이트가 자주 있는 일은 아니기도 하고 스킨과 연관된 주요 업데이트 내용도 거의 없기에 텀은 매우 길어질 것 같습니다.

 

수정을 원하면 오리지널 스킨을 사용해 주세요

왠지 이런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클래식 버전으로 사용 중인데, 어디 어디 영역을 좀 수정하고 싶다고 댓글로 물어보시는 분들이요.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친효스킨 클래식 버전은 수정 없이 그냥 날것 그대로 사용하는 버전입니다. 수정을 원하시면 기존 배포중인 일반 버전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현재 친효스킨 다운로드 페이지에 클래식 버전을 첨부해 두었습니다. 10월 1일부터 비밀번호를 오픈할 예정이므로 사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조금 기다렸다가 2021년 10월 1일에 댓글로 문의를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앞으로도 친효스킨을 많이 사랑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류나 기타 버그들은 언제든 환영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