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입니다. 친효스킨 2.4 버전 이상부터는 애드센스의 노출 방식이 두 가지로 진행됩니다. 기존 버전에서는 티스토리 관리자에서의 애드센스가 모바일에서 출력되도록 설계되도록 변경되었는데 이 부분을 원치 않으신 분들을 위한 안내문입니다.

 

아마 어떤 콘텐츠를 관리하고 있느냐에 따라 애드센스 수익은 천차만별일텐데 제 경우는 애드센스를 모바일 해상도와 모바일 주소에서까지 억지로 노출시키는 경우, 수익이 워낙 들쑥날쑥하는날이 많더군요. 이유는 알 수 없습니다. 아마도 제 경우는 PC 해상도에서의 유입이 가장 많기 때문에 굳이 억지로 노출시키지 않아도 되는 모바일 애드센스를 사용하지 않는게 더 나을수도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제 경우와 비슷한 분들이 계신다면 친효스킨의 다음 부분을 수정해 주시면 됩니다.

 

공지

수동으로 적용시켜야했던 이 부분을 스킨편집 페이지에서 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를 진행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친효스킨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친효스킨 다운로드 / 사용법 / 업데이트 일지

 

친효스킨 다운로드 / 사용법 / 업데이트 일지

드디어 친효스킨을 만들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대로 스타일을 꾸며서 커스텀하기 쉬운 스킨 입니다. 여기에 애드센스는 구석구석 삽입할 수 있으며 쉽게 적용됩니다. 모바일이든 PC에서든

rgy0409.tistory.com

아래의 내용은 그냥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어떤 식으로 변경되는지 정도로만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친효스킨 2.4 버전 사용자분들은 이곳 본문 내용 안 따라하셔도 됩니다.

 

관리자 설정

티스토리 관리자에 있는 수익 > 애드센스 관리로 들어옵니다. 이곳에서 본문 상/하단의 광고를 모두 비활성화 합니다.

 

HTML 설정

이제 스킨편집 > HTML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media (max-width: 799px) {
    .adsense_1 {
        display: none;
    }
}

그리고 위의 코드를 찾습니다. 이 부분을 아래의 내용으로 변경합니다.

 

@media (max-width: 799px) {
    .adsense_1 {
        width: 100%;
        height: 280px;
    }
}

이렇게 가로와 세로값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CSS 설정

다음은 CSS 편집을 진행합니다.

 

#contents .article .revenue_unit_wrap:not(:first-child) {
    margin-top: 40px;
}

CSS에서 위의 코드를 찾습니다. 이것을 모두 주석처리하거나 삭제합니다.

 

@media (min-width:800px) {
    #contents .article .revenue_unit_wrap:first-child {
        display: none;
    }
}

그리고 이 부분도 주석처리하거나 삭제합니다. 이렇게 설정하시면 이제 티스토리 앱에서 본문 상/하단 광고는 나오지 않게됩니다. 또한 URL 주소의 m(모바일) 주소로 접속 시에도 상/하단 애드센스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단 자동광고는 그대로 노출됩니다. 기존 친효스킨에서의 광고는 그대로 노출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