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150W짜리 충전기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에 이것을 추가구매한 이유는 어머니의 스마트폰이 C타입으로 업그레이드가 된것도 있고 그냥 너무 귀엽게 생겨서 갖고 싶어졌기 때문입니다. 65W면 현존하는 모든 디바이스를 고속충전 할 수 있는 충분한 스펙입니다. 게다가 사이즈가 정말 작습니다. 소재는 GaN이기에 발열 문제도 어느정도 해결되었습니다. 거기에 브랜드도 베이스어스(Baseus)입니다. 인지도 있는 회사 제품이니까 믿고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알리답지 않은 배송기간! 판매 옵션에 보니까 아예 예상 배송일이 있더군요. 이것은 알리에서도 상당히 드문일입니다. 근데 진짜 빨리 도착했어요. 예상 배송 기간과 정확히 맞아떨어집니다. 5일 걸렸습니다.
근데 너무 빨리 배송한 탓일까요? 박스가 아주 그냥 뭉개졌습니다. 어차피 내용물만 멀쩡하면 상관없지만 썩 기분 좋은 상태는 아니군요. 얼른 개봉해서 제품이 이상없는지 확인해봐야겠습니다.
다행히 안쪽에는 플라스틱 가이드가 있어서 제품 자체는 멀쩡합니다. (휴~) 구매 옵션에 보면 케이블의 유무를 선택할 수 있는데 어차피 추가해도 가격차이가 크지 않아서 그냥 세트 구매했습니다. C타입 케이블로서 100W까지 커버 가능합니다. 이 충전기의 스펙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델명 : CCGAN6522
◆입력 : AC 100~240V, 50/60Hz, 최대 1.5A
◆C타입 포트 : 최대 65W 출력 // 5V-3A, 9V-3A, 12V-3A, 15V-3A, 20V-3.25A
◆A타입 포트 : 최대 60W 출력 // 4.5V-5A, 5V-4.5A, 5V-3A, 9V-3A, 12V-3A, 20V-3A
◆2포트 동시 충전 시 최대 출력 :
C1 + C2 : 45W + 18W = 63W
C1 + A : 45W + 18W = 63W
C2 + A : 15W
C1 + C2 + A : 60W
◆크기 : 10.7 x 3.6 x 3.2 cm
◆특징 : BCT 냉각 기술 적용, BPS2 충전 기술 (자체 기술력), GaN 소재
메인 포트는 결국 C1이라는 뜻입니다. 싱글 충전시에는 그냥 C1 포트를 사용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일반 스마트폰은 아무 포트에 연결해도 고속충전 가능합니다. 동시 충전때만 조금 고려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설명서와 코알라 스티커가 들어있는 봉투도 있습니다. 베이스어스 대표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사용설명서는 영어와 중국어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정말 작습니다. 귀엽구요! 주머니에 넣고 다닐 정도로 작습니다. 라이트와 프로 버전이 있는데 금액적으로 차이도 얼마 안 나서 프로로 구매했습니다. 프로가 라이트보다 출력이 더 좋습니다. 포트도 하나 더 많구요. 겉부분이 뭔가 한 겹 쌓인 것 처럼 보이는데 여기에 BCT라는 베이스어서 자체 기술력이 사용되었습니다. 나노 기술인데 방열 표면의 적외선 공명 효과를 자극하여 방열을 가속화하고 그로인해 온도를 빨리 떨어뜨릴 수 있다는 설명을 담고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PD충전기도 GaN 소재인데 확실히 일반 어뎁터보다 온도가 낮습니다. 손으로 만져보면 확실한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C타입 포트 두개와 A타입 포트 한개의 모습입니다. 스펙에서 보셨듯 동시에 사용해도 C타입 첫 포트는 최대 45W의 출력을 자랑합니다.
해외향 제품이다보니 국내 플러그와 맞지 않습니다. 판매 옵션에는 EU와 US코드가 있는데 일부러 US를 선택했습니다. 이유는 위의 사진처럼 단자를 접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게 훨씬 더 보관도 용이하고 깔끔하거든요. 사용할때만 국내 콘서트 변환 어뎁터를 끼우면 됩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집에서 많이 사용할 것이기에 현재 중국 멀티탭을 사용중이라 그냥 바로 꽂아쓰면 되서 플러그에 대한 불편함이 없습니다.
65W라는 숫자가 먼저 들어오는군요. 좋습니다.
남자손치고는 제가 되게 작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한 손에 포근히 들어옵니다. 이렇게 보면 감이 잘 안 오죠?
키보드에 올려봤습니다. 풀배열 키보드의 맨 오른쪽에 있는 숫자키 부분 사이즈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현재 노트9을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대략 18W로 충전중이라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디바이스 중 65W급으로 충전되는 제품이 없어서 최대 출력에 대한 부분을 테스트 할 수 없는게 무척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뭐 잘 되겠죠. 믿고 산거니까요.
집에서는 그냥 단독 사용이 가능하지만 외출시에는 반드시 국내용 돼지코 어뎁터를 같이 가지고 다녀야 합니다. 물론 대 코로나 시대여서 외출할 일이 거의 없지만요.
샤오미 멀티탭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아주 잘 맞습니다. 이번 구매는 90% 이상이 충동구매긴 하지만 후회는 없습니다. 사이즈가 정말 작아서 너무 귀여운 PD충전기입니다. 여러분들의 노트북이나 스마트폰, 기타 디바이스가 C포트 충전을 지원한다면 이거 하나만 있으면 아마 천하무적일 것입니다. 구매해보세요. 이건 정말 추천합니다. 직접 만져보시면 상당히 퀄리티 높은 제품이라는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