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드디어 오늘자로 링피트 어드벤쳐 마스터모드까지 모두 클리어했습니다. 드래고는 세 번째 흑화하였고 저에게 운동 스킬로 된통 혼난 다음 다시 정신을 차렸습니다. 엑스트라부터는 스토리랑 화면이 너무 매치가 되지 않아서 매우 곤란했지만 말입니다. 어차피 이건 스토리를 즐기는 게임은 아니니까요. 아니, 게임이라기 보다는 운동이니까요.

 

링피트를 구매한건 신의 한 수 였던 것 같습니다. 대 코로나 방콕 시대에 딱 맞는 홈트레이닝이라고 생각합니다. 스위치와 링피트 구매에만 돈이 소진되고 이후에는 전혀 다른 재화가 들어가지 않는 운동입니다. 운동을 게임처럼 즐길 수 있다는게 매력으로 다가왔으며 저에게 운동의 또 다른 재미를 느끼게해주었습니다. 정말 잘 샀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마스터모드 클리어!

오늘은 189일째 링피트데이였습니다. 물론 연속일은 절대 아닙니다. 중간 중간 빠진 날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최근 한 달 동안은 정말 열심히 했습니다.

 

피트니스 마스터의 클리어를 축하해주고 계십니다. 미브리씨가요.

 

지금까지 링피트를 즐긴 총 운동 시간입니다. 66시간 29분 13초군요! 오래도 했습니다.

 

총 소비 칼로리입니다. 약 2만 칼로리를 사용했습니다.

 

총 주행 거리입니다. 277.81km입니다.

 

이 정도면 대전에서 쓰시마섬까지의 거리입니다. 이 거리만큼 이동한 것입니다. 실감이 확 되는군요!

 

링콘을 조인 횟수입니다. 약 53,000번입니다.

 

이제 스토리는 모두 진행했고 앞으로는 그냥 하고싶은 맵을 계속 뺑뺑이 돌던지, 미브리씨 말씀대로 커스텀 모드를 즐기면 될 것 같습니다.

 

빠른 렙업을 위한 경험치 획득 방법

링피트의 최고 렙은 999까지입니다. 시작했으니까 끝은 봐야겠죠? 그렇습니다. 현재 제 목표는 999렙을 찍어보는 것입니다. 이후에는 모든 칭호를 다 달성해 보는 것이죠. 운동은 어차피 반복입니다. 이제 거의 습관으로 만들어지고 있으니까 만렙을 달성하는건 시간 문제입니다.

 

마스터모드의 마지막 지역인 월드69에 있는 연속배틀은 특별히 7라운드까지 진행됩니다. 클리어를 했어도 이후에도 계속 플레이를 할 수 있지요. 우선 시작됨과 동시에 경험치 두 배 스무디와 돈 두 배 스무디를 마셔줍니다. 7라운드까지 모두 완료하면 위의 화면처럼 종료하기/다시하기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종료하기를 누르면 그 즉시 맵으로 나오게 되지만 다시 하기를 누르면 1라운드부터 재시작이 됩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재시작이 됨과 동시에 스무디 효과도 그대로 유지가 된다는 부분입니다. 즉 7라운드 클리어 이후마다 스무디를 다시 마실 필요가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스무디 효과는 종료하기를 누르지 않는한 계속 유지됩니다.

 

몹들은 모두 다크입니다. 색 구별이 없지요. 따라서 좋아하는 운동, 보충하고 싶은 운동 스킬을 미리 세팅 후 계속 플레이하면 됩니다. 위의 결과는 경험치와 돈 두 배 스무디를 마시고 4판 연속 플레이를 하고 종료한 결과입니다. 520렙 기준으로 7라운드까지 클리어하면 대략 경험치는 약 8,000EXP 정도입니다. 경험치 두 배 스무디를 마셨으니 16,000EXP가 됩니다. 이걸 네 판 연속으로 진행하였으므로 6만이 넘는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돈도 마찬가지입니다. 7라운드 클리어 이후에 약 1,000 정도의 돈을 획득할 수 있는데 돈 두 배 스무디의 효과로 약 2천 정도의 돈을 7라운드 클리어마다 획득합니다. 마찬가지로 4회 연속으로 진행했으니 최소 8,000 이상의 돈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어마무시하죠?

 

원래는 마스터모드 클리어 이후 드래고 보스전 위주로 운동을 하려했습니다. 근데 실패입니다. 운동은 확실히 될텐데 왜 안되는고 하니 엔딩 크레딧 때문입니다. 이걸 그냥 넘길 방법이 있다면 참 좋겠는데 딱히 방법이 없는 것 같습니다. 모든 버튼을 눌러봤는데 소용이 없더군요. 괜히 운동 흐름도 끊기도 시간 낭비 구간이니 비효율적입니다. 따라서 최고의 지역은 바로 이곳! 7라운드가 진행되는 연속 배틀 맵이 짱인 것입니다. 오늘은 연속 네 판으로 마무리 되었지만 내일은 제대로 한 시간동안 연속배틀만을 진행해서 최종 획득 돈과 경험치를 살펴볼 것입니다. 7라운드 클리어를 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약 5~7분 정도입니다. (520렙 기준) 따라서 5분만에 클리어한다고 가정한다면 한 시간동안 12써클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획득 경험치가 어마무시할 것 같군요! 기대가 됩니다. 본 문서에 결과를 추가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