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 후기글은 비평입니다. 순전히 윈도우용 게임패드 목적으로 구매를 했건만... 제품 상세 스펙에 맞지 않는 제품이었습니다. 윈도우도 지원한다고 되어있길래 그 말만 믿고 덜컥 구매를 해버렸는데 전혀 되지 않습니다. 어쩐지...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 싶었습니다. 이제 확실해졌습니다. 너무 싼 조이스틱은 덜컥 믿으면 안 된다는 것을 말입니다.

 

어떻게 생긴 제품인지는 보여드려야겠죠? 지금 제품 박스에서도 보시면 아시다시피 안드로이드에서만 지원된다는 아이콘 표시가 보이십니까? PC는 없습니다. 컴퓨터까지 지원된다면 윈도우 로고가 있어야합니다. 하지만 눈 씻고 찾아봐도 보이지 않습니다. 이것은 망한 것입니다.

 

분명 판매 페이지에는 이렇게 윈도우 마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상세 스펙을 살펴보니까 윈도우에 대한 언급은 없네요. 급하게 사면 역시 안 됩니다. 밥도 급히 먹으면 체하는 것 처럼요. 누굴 탓하겠어요. 제가 멍청한 행동을 했을 뿐입니다.

 

딱히 안드로이드 게임도 하는게 전혀 없으니까 이제 이 녀석은 무용지물이 되어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냥 당근마켓에 싸게 올려야 할 것 같습니다. 내무 억울한 일입니다. 판매 페이지의 이미지도 수정을 해줬더라면 절대로 선택하지 않았을텐데 말입니다. 이 제품의 모델명은 제목에도 언급했듯 TGZ-850M입니다. 2.4GHz 무선 방식으로 동작합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제품이 아닙니다. 만약 안드로이드 기반의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사용하시고 안드로이드 게임을 즐겨하신다면 요긴하게 쓰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전원은 AA 건전지 두 개가 들어갑니다.

 

혹시 몰라서 PC에도 연결해봤는데 인식은 합니다. XBox 360 게임 컨트롤러 드라이버가 잡히는군요. 허나 전~혀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 게임패드를 찾으신 분들은 이 점을 꼭 명심하시고 자신의 사용 목적에 맞게 구매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끝.

 

2022.2.4 추가내용

윈도우10에서 작동이 된다는 댓글이 있어서 한번 더 테스트해봤는데 장치 인식까지는 성공하지만 제어가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구매한 패드는 아무래도 불량인 듯 합니다. 이 부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짜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