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쓰는 물건 정리를 하다가 향수 박스가 나왔습니다. 예전에 구비해두고 깜박하고 사용하지 않은 향수였지요. 이것을 당근마켓에 올리기 전에 유통기한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기간이 지난 향수를 판매하는건 좀 아니기 때문입니다. 화장품 제품들은 유통기한이 대체로 짧습니다. 하지만 이건 향수니까 길겠지 싶었고 바로 조회를 해보려하는데...?

 

'이거 유통기한이 어디 표시된거야?!'

 

확인 할 수 없었습니다. 아니 어쩌면 있는건데 제가 해석하지 못하는 경우일수도 있겠습니다. 검색해보니 역시 외국 향수의 경우 표기법이 코드화 되어있고 이것을 아래의 사이트에서 해석해서 확인이 가능했습니다.

 

m.checkcosmetic.net/

 

Cosmetic Calculator - Mobile version

This is mobile version. Switch to full version. Disclaimer The information on this Web site is provided for informational purposes only. Website visitors should take specific advice from product manufacturer or authorized dealer before undertaking any acti

m.checkcosmetic.net

이제 사이트는 확인했으니 어떻게 유통기한을 확인하는지 알아봅시다.

 

해외 향수를 살펴보시면 이런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향수는 조르지오 아르마니 아쿠아 디 지오 50ml 향수입니다. 6자리 코드군요.

 

위의 사이트에서 향수 브랜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그 밑에 코드를 넣고 Calculate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결과가 나오는데 Date of manufacture가 바로 유통기한입니다. October니까 10월이고 2016년이네요. 최대 36개월까지 쓸 수 있으니 최종적으로 2019년 10월까지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러므로 이 향수는 유통기한이 꽤 지나버렸습니다. 그래도 사용은 가능합니다. 단 피부에는 절대 사용하면 안 되겠고 옷 같은 섬유에만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향수 유통기한은 개봉 후에는 2~3년, 개봉 전에는 최대 5년까지도 사용 가능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