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피트를 재밌게 즐기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제 패시브 스킬 트리도 거의 다 찍어가고 있습니다. 아마 이걸 다 찍고나면 당분간은 레벨 업 하는 목표로 열심히 운동하게 될 것 같습니다. 만랩이 500까지라고 하는데 과연 정말인지 궁금합니다. 만랩을 다 올리고나면 이제는 무엇을 목표로해서 링피트를 즐길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일단 달성하고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연속 행동 확정 스무디와 러시 확정 스무디를 꼭 챙기는 편입니다. 이 두개가 정말 요긴하게 쓰입니다. 특히 몬스터 배틀이라던지 보스전에서요. 한 번 공격할 때 왕창 극딜해서 최대한 HP를 깎는걸 통쾌하게 여기기에 운동을 연속으로 하는건 힘이 들어도 상당히 보람됨을 느낍니다. 이 두개의 스무디 재료를 어디서 파밍하는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스무디 안내
먼저 제목에서 언급한 두 개의 스무디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파파야 스무디입니다. 재료는 오렌지 1개와 파파야 2개가 필요합니다. 사용 효과는 러시를 100% 확정합니다. 그러니까 몹을 한 방에 못 죽여도 "적이 휘청거렸어! 찬스야!" 라는 멘트가 나오며 러시 공격을 넣을 수 있게 됩니다. 확률적으로 발동되던걸 이 스무디를 마시면 100% 발동을 걸 수 있는 것입니다.
파파야 소다라고 하는 것도 있는데 회복량을 두 칸 채워주는 보너스가 있습니다. 단 만드는 재료가 오렌지에서 벌꿀로, 그리고 탄산수도 추가됩니다. 그러니 개인적으로는 파파야 스무디를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음은 치아시드 스무디입니다. 재료는 바나나 2개와 망고 2개, 치아시드 1개가 필요합니다. 효과는 연속 행동 확정입니다. 한 번 공격 후 몹이 다운되지 않았다면 다시 한 번 스킬 공격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도 스킬트리에 패시브로 들어있어서 확률적으로 발동되는데 이 스무디를 마시면 100% 발동됩니다.
마찬가지로 회복량 두 칸짜리 치아시드 소다도 있습니다. 하지만 만드는 재료가 더 많이 들어가므로 그냥 치아시드 스무디를 만드는 것을 추천합니다.
파밍 장소
이 두가지 스무디를 모두 얻을 수 있는 장소는 월드맵 9 - 사나이의 길 총본산 맵입니다.
월드9맵의 비행 황야, 변덕쟁이당, 뒤편 수로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먼저 비행 황야는 왼쪽 포털의 바로 옆입니다. 위의 이미지에 표시된 맵입니다.
비행 황야입니다. 망고와 파파야, 치아시드, 오렌지, 탄산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변덕쟁이당에서는 망고, 파파야, 치아시드, 오렌지, 바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더 추천하는 지역은 오른쪽 맨 위의 포털로 들어가면 나오는 뒤편 수로입니다.
오른쪽 맨 위의 지역이 뒤편 수로입니다.
여기에서도 망고, 파파야, 치아시드, 오렌지, 바나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근데 왜 이 곳을 추천하느냐면 좀 더 재료도 많이 나오고 맵이 복잡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단순하기 때문에 이곳을 추천합니다. 첫번째 비행 황야가 가장 짧긴 한데 맵이 작아서 그런지 재료가 생각보다 많이 없습니다. 두번째 장소인 변덕쟁이당은 두 갈레 길이 두 번이나 나와서 뭔가 다른 한 쪽으로 못 가면 손해보는 느낌입니다. 원웨이만 존재하는 뒤편 수로가 가장 편합니다. 그리고 아시죠? 항상 재료 파밍 시에는 재료2배 스무디를 마시고 파밍해야 두 배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이 부분은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면 됩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실내운동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