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늘도 일러스트레이터의 감을 까먹지 않기 위해서 (기능들을 기억하는 차원에서) 모작을 하나 작업했습니다. 슈퍼드로잉이라고 하는 그림 콘텐츠 관련 모임을 운영하고 있는데 코로나 시대여서 비대면 온라인 모임을 디스코드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이 비대면 모임이 괜찮네요. 자극도 되고, 일단 시작하면 허튼짓은 안 하게 되어서 시간적으로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일러스트레이터 버전은 2020입니다. 왼쪽은 원본이고 오른쪽이 모작입니다. 이 모작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파트별로 자세한 설명글이 아래에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세한 비교샷입니다. 왼쪽이 모작입니다. 핀터레스트에서 발견했는데 느낌이 괜찮아서 한번 따라해봤습니다. 오른쪽이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한 결과물입니다. 좀 비슷한가요? 백그라운드에는 메쉬 질감을 주어서 입체감있는 표현을 만들어봤습니다.

 

구름은 동그라미툴로 여러개 만들어서 합친겁니다. 그리고 이펙트에서 Drop Shadow를 적용시켰습니다.

 

로켓은 펜툴로 만들었습니다.

 

별들은 보시는것처럼 세 종류를 만들고 크기만 서로 다르게 바꿨습니다.

 

이렇게해서 일러스트레이터로 작업한 멋진 모작 하나가 또 완성되었습니다. 대전이나 세종에서 혹시 그림이나 웹툰, 일러스트, 만화 동아리를 찾고 계신다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슈퍼드로잉"을 검색해서 들어오시면 됩니다. 혹은 아래의 네이버카페를 방문하셔도 됩니다. 끝.

 

 

대전지역 만화/웹툰/그림/일러스트 모... : 네이버 카페

대전 및 세종, 충청지역 그림,웹툰,만화,일러스트 그림쟁이님들의 놀이터 입니다.

cafe.naver.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