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다이아몬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일러스트레이터 버전은 2020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러스트레이터를 실행하고 Ctrl+N을 눌러서 New Document 창을 엽니다. 가로 및 세로 크기값을 입력하고 단위는 Pixels로 맞춥니다. 인쇄 목적이 아니라면 해상도(Raster Effects)는 72ppi로 설정 후 Create 버튼을 눌러서 새 문서를 만듭니다.

 

도구 패널에서 사각형툴을 선택합니다.

 

정사각형을 만들기 위해서 Shift를 누른채 드래그합니다. 그러면 정사각형이 만들어집니다. 이제 회전을 위해서 모서리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다 놓으면 왼쪽/오른쪽 검은색 화살표 모양으로 바뀌는데 이때 드래그해서 회전시키면 됩니다.

 

단 45도만 회전시키기 위해서 Shift키를 누른 채 드래그하면 정확히 45도씩 회전하게 됩니다.

 

이제 다이아몬드 형태를 만들어주기 위해서 도구 패널에 있는 부분 선택툴을 선택합니다.

 

좌/우측에 있는 꼭지점만 한 번에 선택하기 위해서 드래그하여 선택합니다. 선택된 점은 가운데가 꽉 찬 점 상태가 되며 선택되지 않은 점은 가운데가 텅 빈 점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에서 크기 변경 툴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가운데 타겟 표시처럼 아이콘이 보일 것입니다. 이 가운데 위치에서 Alt키를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클릭을 합니다. 잘 안 된다면 크기변경 툴을 더블클릭합니다.

 

그러면 Scale 옵션 창이 뜹니다. Uniform은 대칭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걸로 선택해도 상관 없습니다. 왜냐하면 아까 꼭지점을 줄어들 부분만 선택했기 때문입니다.

 

만약 오브젝트 전체를 선택했다면 이렇게 Non-Uniform (비대칭)을 선택해서 Horizontal (수평) 혹은 Vertical (수직)의 값을 따로 입력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이아몬드 모양을 만들어야하니까 수평 부분만 50% 정도로 줄이면 될 것 같습니다. 기본값이 100%이므로 확장하려면 100 초과를, 줄이려면 100 미만의 값을 입력하면 될겁니다.

 

프리뷰에 체크를 하면 어떻게 오브젝트가 변하는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모양이 되었다면 OK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해서 다이아몬드 모양의 오브젝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이제 크기를 원하는대로 조절 후 사용하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