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잘 되던 포토샵 프로그램이 어느날부터 이상한 오류를 띄웁니다. 오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There was an error opening your printer. Printing functions will not be available until you have selected a printer and reopened any documents.

 

으잉? 프린터 관련 오류란 말인가요? 참고로 현재 저는 프린터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계륵과도 같은 프린터라 그냥 없애기로 결정했습니다. 유지보수가 더 힘들어서요. 아무튼 프린터가 없는데 뭔 프린터 오류란 말인가요? 더욱이 어제까지만해도 이상 없었던 포토샵 프로그램이 왜 오늘부터는 갑자기 이런 오류를 발생시키는 것일까요?

 

프린트 관련 포토샵 에러 메세지... 대체 왜 뜨는 것인가?

찾아봤습니다. 국내에서는 이 오류에 대한 문서를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구글로 검색해보니 해외에서는 단순하게 해결 방법을 제시합니다. 말그대로 프린터 관련 오류이기 때문에 프린터를 직접적으로 설정해야 한다는 내용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기본 프린터를 바꾸는 방법인데 이것으로 해결보시는 분들이 거의 반 정도 있는 듯 합니다. 즉 확률은 50% 입니다. 제 경우는 이 방법이 통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최후의 방법은 딱 하나밖에 없습니다. 그렇습니다. 프린터 드라이버를 지웠다가 새로 설치하는 방법입니다. 최근에 윈도우가 업데이트 되었는데 아무래도 업데이트 파일 중 일부가 프린터 드라이버 관련 파일과 충돌이 발생했던 모양입니다. 원래 단순한 방법이 최고의 솔루션이라고 했습니다. 기존 프린터 드라이버를 삭제하고 새로 설치해 주었습니다. 참고로 프린터가 없어도 얼마든지 여러가지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는 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가상 프린터가 있는데 해당 내용은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결국 프린터 관련 프로그램을 새로 설치하는 방법으로 포토샵 에러를 해결했습니다. 혹시 이런 오류가 발생된다면 여러분들의 프린터 드라이버를 새로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해결이 될 것 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