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프리미어 프로에서 이 단축키를 알고 있다면 매우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작업 시간을 단축시키는 효과와 작업의 능률을 올릴 수 있습니다. ...라고 혼자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프리미어 뿐만 아니라 다른 프로그램들, 심지어 윈도우 마저도 단축키를 좋아하는 저 이기에 사용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에서 편리한 단축키가 있다면 왠만하면 써먹으려고 합니다. 특히나 지금은 단축키가 프로그램마다 거의 비슷하잖아요? 외운다기 보다는 그냥 뭐 하나 기억해 놓으면 응용해서 두고두고 써먹을 수 있으니 참 좋습니다. 이제 Ctrl + S는 저장이라는 공식이 생긴 것 처럼 말입니다.


프리미어프로 단축키 정보

단축키

설명

I

인점

O

아웃점

Shift+I,O

인점, 아웃점으로 이동

J

역재생, 두 번 연속으로 누르면 2배속

K

재생, 일시정지

L

재생, 두 번 연속으로 누르면 2배속

Shift+J,K

천천히 재생

K+J

K를 누른 상태에서 J를 한 번씩 누르면 1프레임만큼 뒤로 이동

K+L

K를 누른 상태에서 J를 한 번씩 누르면 1프레임만큼 앞으로 이동

키보드 방향키 좌/우

1프레임씩 이동

Shitf+방향키 좌/우

5프레임씩 이동

방향키 위/아래

타임라인 클립 영상들의 사이 사이인 컷 부분 접점으로 정확히 이동

Ctrl + M

렌더링


게임에서는 보통 방향키 공식키가 W,A,S,D 인 것 처럼 프리미어에서의 재생 관련 꾸러미들은 I,O,J,K,L 이라고 생각하시면 좀 더 기억하기가 쉬울 것 같습니다. 저는 이렇게 이해했거든요. 단축키를 무작정 외우려고 하면 더 머릿속에 안 들어오더라구요.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키의 위치, 즉 분포도를 많이 눈여겨 봅니다. 게임키는 왼쪽에, 프리미어는 오른쪽에 많이 배치되어 있다는 식으로 이해하면 좀 더 머릿속에서 오래 남지 않을까 싶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