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 정말 멍청한 짓을 했습니다. 현재 듀얼 모니터를 사용 중인데 와콤원을 데탑에 연결하기 위해서 확인해보니 그래픽카드에 DP 포트만 3개, HDMI 포트가 한개밖에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불행히도 하나밖에 없는 HDMI는 서브 모니터가 사용 중 입니다. 그래서 부득이하게 DP HDMI 컨버터를 추가 구매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게 멍청한 짓이었던 겁니다.


그렇습니다. 제 프로세서는 i7-8700 입니다. 내장그래픽코어가 있는 겁니다. 따라서 메인보드의 HDMI 단자에 연결하면 문제 해결입니다. 굳이 컨버터 케이블이 필요 없는 상황인 것 입니다. 뭐 어쩌겠어요? 너무 뒤늦게 눈치챈 저의 무능함을 탓해야겠지요. 아무튼 메인보드에서 내장그래픽을 활성화하고 재부팅하니 그래픽 드라이버가 안 잡혀 있던 것 입니다. 윈도우에서 알아서 잡아줄 줄 알았는데 안되는군요. 어쩔 수 없이 수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합니다. 그럴때는 이곳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인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설치 진행하기


이곳에 방문하시어 화면에 나와있는 인텔 그래픽 윈도우10 DCH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반드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드라이버를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다른 사이트는 믿을 수 없으니까요.


인텔 그래픽 윈도우10 DCH 최신 드라이버를 받으시면 됩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인텔 드라이버 및 지원 도우미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적당히 읽어보시고 지금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최종적으로 드라이버 프로그램이 다운로드 됩니다.


다운로드 받은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약관에 동의하시고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뭐 어쩌구 저쩌구에 초대한다는데 끌리시면 동의하시고 내키지 않으면 거부하시면 됩니다. 별로 중요한 내용은 아닙니다.


인텔 드라이버가 설치되기 시작합니다. 설치 시간은 금방입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안전하게 재부팅을 하시고 장치 관리자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부팅 후 장치 관리자 확인하기

윈도우10의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장치 관리자 항목이 보입니다. 그쪽으로 들어갑니다.


디스플레이 어댑터 부분의 맨 앞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보시면 아래로 그래픽 드라이버 목록이 보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i7-8700에 내장되어있는 UHD 630 인텔 그래픽 칩셋이 정상적으로 인식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드라이버는 정상적으로 잘 설치가 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당신을 위한 콘텐츠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