깜박하고 옥상에 폰을 두고 왔는데 그사이에 들이닥친 집중 호우! 결국 저의 갤럭시노트9은 다량의 빗물을 맞게 됩니다. 하지만 생활방수 덕분인지 기기에는 큰 이상이 없었으나 문제는 기존에 부착해두었던 강화유리 입니다. 사이에 빗물이 고여서 터치가 제대로 먹히지 않습니다. 어쩔 수 없이 강화유리를 제거하고 새로 부착해야 하는 상황이 온 것 입니다. 아직 일년도 채 안 되었는데 너무 아깝습니다.
저의 갤럭시노트9 상태 입니다. 보이죠? 빗물이 고여 있습니다. 마를때까지 그냥 내버려둘까 싶었지만 제 인내심은 그렇게 호락호락하게 넘어갈 생각을 하지 않더군요.
그래서 다이소에 들렀습니다. 혹시 강화유리가 있을까 싶어서요. 그랬는데 역시나 있었습니다. 다만 조금 큰 다이소 매장으로 가야 할 것 같습니다. 액정 강화유리 풀커버랍니다. 가격은 오천원 입니다. 3D곡면 완벽 보호라는데 과연 그럴까요? 사실 별 기대는 안 하고 있습니다.
뒷면에는 자세한 부착 방법이 나와있으니 이걸 그대로 참고해서 작업을 진행하면 됩니다.
열어보니 이렇게 가이드도 들어있습니다. 근데 사실 이게 더 햇갈려요. 전 제 감을 믿는 편 입니다. 그래서 가이드는 사실상 사용하지 않습니다.
장착된 모습 입니다. 아주 잘 붙였습니다. 근데 이게 보니까 접착 부분이 완전 사이드에만 있습니다. 즉 제대로 붙여도 가운데가 살짝 뜹니다. 따라서 살짝만 어긋나게 붙여도 미세한 들뜸이 무조건 발생합니다. 역시 다이소표는 큰 기대를 해서는 안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관련 제품들은 더욱 그렇습니다. 이건 적당히 쓰다가 인터넷으로 제대로 구매해서 다시 강화유리 작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내용
결국 UV 강화유리를 구매해서 시공했습니다. 매우 만족합니다. 아래에 관련글을 남기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