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이패드프로와 애플펜슬을 이용해서 열심히 다단계 만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아직 이야기할게 산더미처럼 쌓였는데 진도가 팍팍 나가고 있지 않아서 지루한감이 조금 있습니다. 인내를 가져주시고 계속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전에서 "그러하다" 라고 하는 그림 동아리도 운영 중인데, 이번 모임에서는 유행 중인 "세일러문 챌린지"를 진행했습니다. 자세한 후기글은 아래에 있으니 한 번 궁금하시면 읽어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몰랐는데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타임랩스(TimeLapse) 라고 하는 실시간 화면 녹화 기능이 있었습니다. 압축률도 워낙에 좋아서 동영상 주제에 용량도 많이 차지하지 않는군요. 기본적으로 이 기능이 있긴 하지만 활성화를 해둬야 그림을 그리는 내내 자동으로 레코딩(Recording-녹화)을 진행 합니다.


타임랩스 활성화 및 내보내기

프로크리에이트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왼쪽 맨 위에 있는 1번의 설정 버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2번 비디오 탭을 선택하면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처럼 타임랩스 녹화 토글 버튼이 보입니다. 이것을 활성화 하면 됩니다. 당연히 그림을 그리기 전에 켜둬야 하겠죠? 그래야 그리는 과정이 녹화가 될 테니까요. 그림을 다 그리고 나면 타임랩스도 자동으로 멈추게 됩니다. 그리고 3번의 타임랩스 비디오 내보내기 메뉴를 터치해서 녹화된 영상을 아이패드에 저장하거나 클라우드 등 외부 저장소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 타임랩스는 상당히 영리합니다. 중간에 잠깐 휴식을 갖는 경우는 그림을 그리다 멈추잖아요? 이때는 영상에 기록이 되지 않습니다. 오로지 그림을 그리고 있는 상황에서만 실시간 녹화가 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동영상 파일 용량이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내보내기를 누르면 이렇게 비디오 길이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당연히 전체 길이로 진행해야겠죠? 그 다음 과정은 저장 위치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편하신 위치를 선택하여 타임랩스 영상을 내보내기 하시면 됩니다.


이건 아이패드 기기 내부 저장소를 선택한 경우 입니다. 갤러리에 이렇게 1개의 비디오가 정상적으로 저장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건 구글 클라우드에 전송된 모습 입니다. 용량이 자그마치 15MB라니... 대단합니다. 그린 시간은 엄청 오래 걸린 것 같은데 저장된 시간을 보니까 생각보다 짧았습니다. 왜냐하면 타임랩스의 실시간 드로잉 영상은 시간 압축이 되어 저장되기 때문입니다. 진짜 3시간 정도 그렸는데 영상 전체 시간을 살펴보니 약 2분 이었습니다.


컴퓨터에서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 후 그대로 PC에 다운로드 받은 모습 입니다. 이제 입맛에 맞게 동영상 편집을 해서 유튜브에 올려보겠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으로는 프리미어 프로를 사용 중 입니다. 용량이 작고 재생 시간이 현저히 짧기 때문에 편집은 금방 할 듯 합니다. 썸네일 이미지 제작이 오히려 오래 걸리겠네요.


완성된 타임랩스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기

이렇게 멋지게 유튜브에 업로드 했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 정말 대단한 프로그램 입니다. 왜 안드로이드에는 이런 뛰어난 드로잉 어플리케이션이 없을까요!? 원통한 일 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