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사회적 (선택적) 거리 두기 때문에 현재 친효교육 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하지 못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온라인으로 문의 주시는 분들이 조금 늘었습니다. 1대1 교육을 진행하시는 분들 중 애드센스 신청을 몇 분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모두들 승인 거절을 받았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충분히 승인을 받을 수 있는 블로그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거절이라는데 그 이유가 궁금했습니다.


그런데 거절 사유가 다소 황당합니다. "코로나19 때문에 승인 거절" 이랍니다. 이게 대체 무슨... 소리일까요? 왜 코로나 때문에 승인이 안 된다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분명 애드센스 승인 및 거절에 대한 판단은 프로그램인 알고리즘이 판단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그럼 전 세계의 수 많은 크리에이터들의 애드센스 검토를 일일히 다 직원들이 한다는 이야기 일까요?


애드센스 알고리즘을 관리하는 직원의 유무?!

애드센스 승인거절이게.... 거절 사유라고?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가 이번에 애드센스 신청을 넣었던 분들의 거절 내용 입니다. 이미지가 깨지거나 안 보이는 경우를 대비하여 아래에 텍스트로 한번 더 언급하겠습니다.


사이트를 검토할 수 없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으로 인해 일부 서비스가 일시적으로 지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지금은 사이트를 검토해 드릴 수 없습니다.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너그러운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런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이제 애드센스 승인/거절 사유로 번지기까지 합니다. 대체 이놈의 역병은 정말 어느 카테고리까지 그 마수를 뻗어나갈지 슬슬 두려워집니다. 그런데 왜 코로나 때문에 애드센스 신청이 지연되는 것 일까요? 1차원적으로 생각하면 소제목처럼 왠지 승인/거절을 담당하는 직원들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즉 애드센스 알고리즘을 담당하는 직원들이죠. 이 직원들이 현재 출근을 많이 못 하는 상황이 벌어진게 아닌가 하고 상상을 해 봅니다.


그럼 재택근무 하면 안 되나?

이렇게도 생각을 해 봤는데, 그건 안 될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알고리즘 같은 중요한 프로그램은 반드시 회사에서만 다뤄져야 합니다. 왜냐면 개인이 악용할 수도 있으니까요. 집에서 회사 네트워크에 접속해서 하는 방법도 있지 않겠느냐고 의견을 제시할수도 있겠지만 이 또한 얼마든지 민간인(?)이 악용하는 일이 벌어질 수 있을 겁니다. 구글하면 보안 아니겠습니까? 따라서 애드센스와 관련한 재택근무는 불가능 할 듯 싶습니다. 이 또한 어디까지나 사람이 관리한다는 가설에서 생각한 답변 입니다. 오해 없으시기 바랍니다.


글쓰기출처 : 픽사베이

애드센스 승인 검토는 언제쯤 정상적으로 진행될까?

애드센스 신청을 진행한 사이트를 검토할 수 없다는 메일을 받았고, 원인은 코로나19 때문이라고 하니 일단 코로나19가 어느정도 사라져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지금 아예 멈춘게 아니고 아주 소량으로 조금씩은 처리가 되고 있을 겁니다. 완전히 멈춘다는 건 솔직히 말이 안 됩니다. 그러니까 100건이 들어 왔으면 3일안에 100건 모두 승인여부를 처리했다면 지금은 그 절반도 처리를 못 하는 상황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서 사이트를 검토를 못 하는거지, 여러분들의 티스토리가 잘 못 된게 아닙니다. 현재 교육을 들으시는 분 중에서 코로나19 때문에 승인 거절이 났는데 현재 관리하고 있는 티스토리가 이상이 있어서 그런게 아닌지 걱정을 많이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절대로 티스토리가 이상이 있어서 그런게 아니고 단지 현재 검토를 진행해야 하는데 그만한 인력(?)이 없기 때문에 지연되고 있는 것 뿐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안심하시고 어차피 티스토리를 꾸준히 관리하다보면 언젠가는 승인되게 되어 있습니다.


애드센스가 목적이 되지 말고, 글 쓰기 자체를 즐기자!

마무리는 늘 한결같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때문에 정상적으로 검토가 진행되고 있지 않습니다. 설령 애드센스 승인 거절이 났다고해도 너무 우울해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애드센스 때문에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이 아니라고 한다면 무슨 의미인지 이해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승인 이후가 더 중요합니다. 승인 받고 끝내실 분들이 아니라면 당연한 소리일 겁니다. 좋은 글, 도움이 되는 글을 작성하면 애드센스 수익은 알아서 증가한다고 누차 말씀을 드렸습니다. 좋은 글은 경험이 들어가는 글이어야 한다는 부분도 엄청 많이 외쳤습니다. 방문자수는 내 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의 숫자라고 이야기한바 있습니다. 이 모든 부분을 만족해야 비로소 좋은 블로그가 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보상으로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게 될 겁니다.


오늘은 어떤 글을 써야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까? 하는 마음으로 시작해서 글을 작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어떤 글을 써야 방문자수가 늘어날까? 라는 마음을 가지고 작성하는 순간 망합니다. 별 거 아닌 것 같지만 엄청난 차이 입니다. 블로그를 하루도 쉬지 않고 다년간 관리할 수 있는 핵심 원동력입니다. 그러니 지금 시국에는 그저 묵묵히 글을 작성하는데에 집중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와 관련된 글은 이제 작성 안 하시는게 좋습니다. 왜냐면 하루에 엄청난 양의 콘텐츠가 쏟아지기 때문입니다. 영양가 있는 글도 거의 없구요. 코로나 솔직히 지긋 지긋 합니다. 오히려 대부분의 사람들은 취미 활동이나 관심사에 대한 검색을 더 많이 합니다. 그러니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들께서도 관심사를 파고 드시기 바랍니다. 좋은 글은 분명 가치가 있고, 먼 훗날 빛을 발할 겁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