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얼마전 구매한 미밴드4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지금도 잘 사용 중 입니다. 첫 완충 후 오늘까지 22일 째 충전 한 번 없이 잘 사용 중 입니다. 역시 소문대로 배터리 효율이 장난 없습니다. 진짜 오래 갑니다. 그런 샤오미가 이제 미밴드 시리즈를 버리고  서브 브랜드인 홍미를 앞세워 홍미밴드(RedMi Band)를 출시한답니다.


샤오미 홍미밴드 가격은?

중국돈으로 99위안 (한화 약 17,000원) 에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사전예약 시 95위안 (한화 약 16,500원) 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 진짜 너무한거 아닙니까? 이렇게 받으면 남긴 남나요? 너무 싼데요?


샤오미 홍미밴드 특징은?

72개의 워치페이스를 제공하며 5ATM 방수 등급을 자랑합니다. 10.8인치 컬러 OLED 스크린을 탑재하였고 각종 알람은 기본이며 14일 정도 사용 가능한 배터리 효율을 자랑합니다. 생각보다 오래 지속되지는 않네요. USB-A 플러그를 이용해서 충전할 수 있고 완충 시간은 약 2시간 입니다. 5가지 스포츠모드와 심박수 측정이 가능하며 수면 바이오 리듬 측정도 가능 합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밴드면 기본 중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색상은 블랙, 블루, 레드, 브라운으로 출시가 될 예정 입니다. 마지막으로 중국내에서 사용 가능한 NFC 기능은 탑제되어 있지 않습니다.


한글은 지원되는가?

안 됩니다. 글로벌롬은 아마 차후 출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런데 아마 국내 능력자들이 곧 한글화 커스텀롬을 만들어 배포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평

배터리 효율은 미밴드4 보다는 오래 못 가는 듯 한데, 스펙에 나온 14일이 AOD (Always On Display) 를 활성화를 한 상태인건지 아닌지를 모르겠습니다. 만약 AOD를 켜고 14일이면 거의 미밴드4와 엇비슷한 배터리 효율일 듯 싶습니다. 설령 그렇지 않다고 해도 가격이 워낙 깡패여서 새로운 스마트밴드 신흥강자로 우뚝 설 것 같습니다. 가격이 워낙 저렴하니까 괜스레 한 번 구매해보고 싶어지긴 합니다. 디자인도 저 정도면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을 합니다. 참 매력적인 홍미밴드라고 생각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오 구미가 땡기네요 ㅎ
    2020.04.06 23:25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