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안내

2020. 3. 20. 20:19

에디터에게 힘이 되어 주세요. 애드블록은 광고쟁이들에게 사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스킨 관련 오류 공지에 이어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에 대한 안내 입니다. 예전에 한 번 시험방송을 한 적이 있는데 제대로 공지가 되지도 않았고 제 입지가 지금보다는 다소 약했던 시기여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참여하시는 분들이 거의 극소수... (주륵) 였던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사이드바에 배너도 대문짝만하게 만들어 놨습니다. 날짜도 적혀 있습니다. 해당 날짜와 시간에 유튜브에서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긴급 설문조사

스트리밍 방송 시간대에 대한 조사를 좀 진행하겠습니다. 분명 댓글로 물어보시고 메일로도 문의주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 정작 스트리밍 시간엔 사람이 없어요... 이게 대체 무슨 일일까요? 혹시 시간대를 잘 못 정한건가 싶기도 해서 여러분들께 설문을 좀 하고 싶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누르셔서 조사에 응해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바로 이 모듈 입니다. 방송 한 일주일 전 부터 이렇게 공지를 할 예정이며, 방송이 끝나면 해당 모듈은 사이드바에서 삭제 됩니다. 즉 방송 계획이 있는 일주일 전에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안내 모듈이 나타나 있을 것 입니다. 그리고 해당 모듈을 클릭하면 유튜브로 넘어가도록 할 계획 입니다.


방송 주제는?

딱히 정해진건 없습니다만, 주로 친효스킨 사용 설명 부분이 될 것 같습니다. 어차피 소통 형식의 방송이기 때문에 솔직히 주제를 정할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물론 이번 라방을 하기 전에 "반드시 이 부분은 말씀을 해야겠다." 하는 주제가 있긴 하겠지만 얼마든지 주객전도가 될 확률은 높습니다. 그냥 소통 위주의 방송이 될 것 입니다.


평소 궁금하셨던 것들을 물어보시면 좋겠습니다. 하지만! 미리 말씀 드리지만 애드센스 수익이 어쩌고 저쩌고에 대한 부분은 죄송하지만 답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어차피 답변을 드리고 싶어도 드릴 수 없는 영역 입니다. 그리고 그러고 싶지도 않구요. 방송 목적과 어울리지 않는 질문에 대한 답은 미리 말씀드리지만 거절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질문들은 "제 블로그가 이곳인데, 현재 어떤지에 대해서 좀 봐주세요." 라던지, "이런 주제의 글을 작성하고 싶은데 카테고리를 어떻게 정하면 좋을지요?" 등등의 콘텐츠 관련 질문 입니다. 이런건 언제든지 환영 입니다. 가끔 웹코딩에 대한 부분도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것도 환영 입니다.


방송을 하는 목적은?

갑자기 친효컬럼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분들이 부쩍 늘었습니다. 왜 그런고 하니... 요즘 유튜브에서 뭔가 고수익을 목표로 티스토리 콘텐츠를 올리는 분들 때문인 듯 싶습니다. 솔직히 마음에 드는 콘텐츠는 아닙니다. 따라서 저 역시 가만히 있지 못하겠더군요. 그런 유튜브 콘텐츠가 많아지면 티스토리에 입문하시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애드센스 수익을 목적으로 시작하실 겁니다. 콘텐츠 품질보다 돈 때문에 운영되기 때문에 어그로성 콘텐츠, 장난질 콘텐츠, 영양가 없는 콘텐츠들이 늘어날 겁니다. 개인적으로 진짜 싫어하는 콘텐츠 입니다. 이런 분들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방송을 하려는 이유도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으로 라방까지 하면 유튜브 콘텐츠도 늘어나니까 저에게도 좋습니다. 서로 윈윈하는 콘텐츠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유튜브 애드센스는 그 다음 입니다.


친절한효자손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방송 일자는?

이것도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거의 첫 시도여서 경험이 없기 때문에 앞으로 뭘 어떻게 운영해야 좋을지에 대한 감이 없습니다. 따라서 지금은 그냥 하고 싶을 때 스트리밍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운영하다보면 어느순간 스트리밍에 대한 감이 생길겁니다. 그때 다시 한 번 제대로 마음을 다잡고 콘텐츠로서의 퀄리티를 더 끌어올리는데 신경을 써 볼 생각 입니다. 지금은 습관이 안 되어 있기 때문에 다시 한 번 스스로에게 부지런함의 채찍질을 해서 스트리밍 습관을 강제로 적용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유료 교육과 차이가 있는가?

당연히 차이가 있습니다. 아니, 차이를 만들어야죠. 차이가 없으면 유료교육 받으신 분들만 억울하니까요. 방송에서는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들 정도로 언급할 예정 입니다. 이번 방송은 최대한 참여자분들과 티스토리에 대해서 이런 저런 소통을 하는게 목표인데... 왠지 거의 혼자만 주저리 주저리 떠들 것 같습니다. 따라서 엄청나게 도움이 될런지는 아직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웃음) 근데 사실 온라인상으로 이야기 듣는것과 오프라인으로 이야기 듣는것만으로도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유료로 교육을 받으셨던 분들께서 억울해 하실일은 아마 없으실 것 같습니다.


못보신 분들을 위해 유튜브에 업로드 예정!

개인사정으로 인해서 라이브 방송에 참여를 못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 입니다. 어차피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은 녹화가 됩니다. 따라서 녹화본을 꾸준히 제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할 예정 입니다. 참석을 못 하신 분들은 녹화본을 보시면 그래도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처음 도전해보는 콘텐츠여서 과연 어떨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게 혼자만 만드는 콘텐츠가 아닌,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콘텐츠이기에 많은 참여가 곧 성공의 열쇠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티스토리의 바른 생태계를 위해서 누군가가 나서야 한다면 지금은 스스로가 올바른 길로 최대한 걸어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는 중 입니다. 그러나 혼자만의 힘으로는 부족합니다. 돈을 쫒지 않고 콘텐츠의 품질을 목표로 하여 좋은 글을 많이 양성하는 블로그 플랫폼이 되도록 우리 다 같이 노력해 봅시다. 옆동네 N사 블로그보다 사용자는 적어도, 그래도 티스토리 블로거는 역시 제대로 된 글을 작성하는 사람들이 많다는걸 보여줘야지, "N나 블로거나 티스토리 블로거나 싹 다 블로거지들 뿐이구나!" 하는 소리가 들려서는 안 되지 않겠습니까? 그러면 방송 때 뵙겠습니다. 끝.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2020.03.20 22:13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rgy0409.tistory.com 친절한효자손 2020.03.20 22:27 신고

      안녕하세요, 블로그 직접 유입을 만드는일은 대단히 어렵습니다. 저 역시 아직도 검색 유입이 절반 이상 입니다. 이건 블로그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접 유입을 늘리려면 타블로그에 없는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친효스킨 같은 경우죠. 이런 개인 고유의 콘텐츠를 만들려면 내가 어떤 사람인지가 두드러져야 하는게 먼저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상식체온님의 블로그를 가보면 일단 콘텐츠가 여기저기 흩어져있는 느낌 입니다. 체계화가 안 되어 있다는 느낌이 들구요. 스킨도 문제 입니다. 일반 스킨을 쓰시네요. 지금은 반응형을 써야 합니다. 그래서 우연찮게 어떤 학생이 이 블로그에 검색으로 들어왔어도 "와 여기 블로그 공부에 도움 되는 내용들이 참 많다!" 라는 느낌을 받아야 하는데, 별로 그런 모습이 잘 안 보입니다. 직접 유입은 어찌되었든 즐겨찾기(북마크) 입니다. 한번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래요.

    • 2020.03.20 22:43

      비밀댓글입니다

  2. Favicon of https://go1go2.tistory.com 호기심 많은 팬더 2020.03.20 23:09 신고

    여러가지 시도에 응원을 보내요^^
    실시간 방송 참여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