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친효스킨의 글꼴을 변경하는 방법 입니다. 그런데 전체가 아닌 본문에 대해서만 안내해드리는 이유는 스킨이 깨질 수 있기 때문 입니다. 현재 친효스킨의 기본 폰트는 "나눔고딕" 폰트 입니다. 사이드바에도 나눔고딕폰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글꼴이 바뀌면 사이드바의 형태도 변화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비추천 합니다. 친효스킨을 아름답고 오류가 없이 사용하시려면 본문에 대해서만 변경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이 외의 개인 욕심에 의해 오류가 발생하는 부분은 도와드리지 않습니다. 폰트 변경에 대한 자세한 방법을 예전에 작성한 바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별도의 폰트 파일이 아닌 구글 웹폰트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립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방법을 숙지하셨다면 이제 본문의 글씨체를 원하는대로 변경이 가능할 것 입니다. 친효스킨의 본문 폰트 CSS 구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짜본문" 이라고 검색하시면 빠르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진짜본문 (article_rep_desc) */
#contents .article {
    word-break: break-all;
    -webkit-word-break: break-all;
    padding: 20px;
    border: 1px solid #E5E5E5;
    border: 1px solid var(--subColor);
    font-family: "RIDIBatang", "Nanum Gothic", sans-serif;
    font-size: 17px;
    line-height: 1.6em;
}

이 중에서 폰트와 관련된 매소드가 딱 눈에 들어옵니다. font-family: "RIDIBatang", "Nanum Gothic", sans-serif; 이 부분입니다. 여기에 원하시는 폰트명을 입력하시면 바로 적용됩니다. 큰따옴표 부분을 교체하시면 되며, 마지막의 serif는 그대로 두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