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효스킨에는 이미지 테두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본문에 이미지를 삽입하면 자동으로 테두리가 적용됩니다. 제가 강좌글을 많이 작성하는데 스크린샷 이미지를 많이 사용합니다. 화면의 일부만을 캡쳐하는 일이 많다보니 흰색 배경의 경우는 본문의 영역과 구별이 잘 안 되는 부분이 있을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미지에 #CCC 색상의 밝은 회색계열의 테두리가 얇게 들어갑니다. 이 스타일을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친효스킨의 CSS에서 아래의 영역을 검색합니다.
/* 티스토리 본문 이미지 (새로운 글쓰기 에디터) */.tt_article_useless_p_margin > figure.imageblock {
margin: 25px auto 20px!important;
outline: 1px solid #ccc!important;
text-align: center !important;
}
먼저 신형 글쓰기 에디터의 경우 입니다. "새로운 글쓰기" 라고 검색하시면 위의 부분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outline: 1px solid #ccc !important; 이 매소드만 삭제하거나 주석처리 하면 됩니다. 참고로 이 부분은 친효스킨 1.16 배포 버전에는 아마 없을겁니다. 새롭게 패치된 내용을 적용해야 이렇게 되어 있을 겁니다.
다음은 구형 에디터 입니다. "본문 이미지 테두리" 라고 검색하시면 위의 영역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여기에서 outline: 1px solid #ccc; 이 매소드를 삭제 혹은 주석처리 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본문 이미지의 테두리는 적용되지 않게 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