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과거에 썼던 티스토리 가입 방법은 초대장 시스템 시절에 작성한 내용이어서 지금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2020년 기념 최신 버전으로 다시 한 번 깔끔하게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준은 PC(컴퓨터) 환경을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위의 링크 페이지로 들어가시면 티스토리 홈페이지로 접속됩니다. 방문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가입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티스토리 약관 페이지가 나옵니다. 모두 동의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회원 정보를 입력합니다. 아이디는 이메일 형식으로 입력합니다. 예시에는 네이버메일로 가입을 진행했지만 개인적으로는 구글 지메일을 추천합니다. 이유는 딱히 없습니다. 그냥 지메일이 대세이기도 하고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나머지 부분도 모두 입력합니다. 블로그 정보의 경우는 가입 이후에도 얼마든지 변경이 가능하지만, 그 밑에 있는 블로그 주소의 경우는 한 번 정하면 변경이 안 되기 때문에 이 부분에 있어서 많이 신경을 쓰신다면 신중하게 정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리캡차 "로봇이 아닙니다"를 체크 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스킨 설정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여기에서 선택할 수 있는 스킨은 대략 두 종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대충 아무거나 선택합니다. 그리고 스킨 적용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후에는 가입때 입력한 이메일로 티스토리로부터 인증 메일이 발송 됩니다. 이메일로 들어가서 마지막 인증 과정을 거치기만 하면 됩니다.


이게 메일로 도착한 인증메일 모습 입니다. 망설일 필요 없이 이메일 인증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해서 티스토리 가입이 완료 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한번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실제로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해보도록 합니다.


가입 당시 입력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정확히 입력 후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로그인 후 이런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설정하신 스킨에 따라 스타일이 다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티스토리 가입은 모두 무사히 완료가 된 것 입니다. 이제부터 열심히 콘텐츠를 생산하고 좋은 글을 작성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