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 갤럭시노트9에 커스텀 글꼴을 적용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한 사이트 입니다. OTF 폰트 파일을 TTF로 변환해주는 고마운 곳 입니다. 회원 가입이 필요 없으며, 사용 방법도 겁나 쉽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그 과정을 알아봅시다. 아주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먼저 OTF 방식의 글꼴이 필요합니다. 본문에서는 "리디바탕체"로 예시를 들고 있습니다.


Convertio 변환 사이트 사용 방법


먼저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스크린샷 이미지와 같은 사이트로 접속할 겁니다. 여기에서 파일 선택 버튼을 눌러서 OTF 폰트를 찾아서 선택해 줍니다.


리디바탕체를 선택했습니다. 이제 변환하고자 하는 확장자를 지정해 줍니다. 이게 해외사이트인데 한국어로 직역되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세례반(?) 이라는 메뉴에 TTF 확장자가 있습니다. TTF를 선택해 줍니다. 심심해서 구글번역기로 세례반이라는 키워드를 영어로 번역하니까 Font 라고 나옵니다. (황당)


그러면 최종적으로 현재 폰트 확장자와 변환될 확장자를 아래에서 설명으로 보여줍니다. 이상이 없다는걸 확인했다면 바로 윗줄에 있는 변환 버튼을 클릭해서 트랜스폼 과정을 시작합니다.


아무래도 폰트 파일이다보니 용량이 작아서 그런지 금방 변환이 완료 됩니다. 완료된 파일은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해서 리디바탕체 OTF 파일을 TTF로 성공적으로 변환했습니다. 잘 적용이 되는지 테스트해봤는데 아무 이상 없습니다. 아래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 스마트폰에 커스텀 폰트를 적용시키는 방법입니다.



Convertio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로 좀 더 편리한 파일변환

Convertio 사이트에 처음 접속하면 왼쪽 하단에 이런 안내창이 보입니다. 보니까 Convertio 전용 확장 프로그램이 있는 모양입니다. 설치해서 나쁠건 없으니 한번 설치해 보도록 합니다.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Convertio 아이콘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꽤 다양한 변환 유틸리티 목록이 있었습니다. 물론 폰트 변환기도 있습니다. 해당 항목들을 하나씩 눌러보세요. 그러면 크롬에서 새창으로 관련 변환 사이트가 열립니다. 이미지 변환이랑 오디오 변환은 꽤 자주 쓸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