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스마트 센서 + 알람 디지털 전자 탁상 시계 사용 후기

2020. 1. 10. 00:03

에디터에게 힘이 되어 주세요. 애드블록은 광고쟁이들에게 사용해 주세요!

TV 옆에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는 시계 하나 정도 있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새롭게 구매한 탁상 시계 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시간도 한 눈에 잘 알아볼 수 있어서 샀습니다. 스마트 조도센서가 있어서 어두울땐 은은하게 백라이트가 켜져서 컴컴해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단점 보다는 장점이 많은 탁상시계라고 생각합니다.


오픈마켓에서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므로 최저가를 기준으로 검색하셔서 배송비 포함 가격까지 생각해서 비교하시고 구매해 보세요. 제가 구매했을 때에는 지마켓이 가장 저렴했습니다. 제품 박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중국에서 생산한 제품을 바로 직수입해서 국내 업체에서 판매하고 있는 듯 합니다.


간단한 설명서와 본체가 들어있습니다. 설명서에는 백패널 아날로그 버튼에 대한 조작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건전지 AAA 타입 3개가 들어갑니다. 참고로 건전지는 동봉되어 있지 않습니다. 별도 구매입니다.


확실히 중국산 저렴이 제품이어서 그런지 마감 상태는 썩 좋지 않습니다. 장난감 퀄리티 같습니다. 우선 뒷부분의 버튼에 대해 한번 더 간략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노란색 1번 : 알람 ON/OFF 스위치

노란색 2번 : 한칸 아래로 나리면 알람설정모드, 또 한칸 내리면 날짜설정모드, 또 한칸 내리면 시간설정모드, 맨 위는 설정완료 (잠금) 스위치

노란색 3번 : 스마트 센서 ON/OFF 스위치

빨간색 1번 : 시간 설정 시 - 12시간(AM/PM), 24시간 모드 설정 버튼 // 날짜 설정 시 - 년도 설정 (증가만 가능)

빨간색 2번 : 시간 설정 시 - 분 설정 // 날짜 설정 시 - 일 설정 // 평상 시 - 온도를 섭씨 또는 화씨로 표시

빨간색 3번 : 시간 설정 시 - 시각 설정 // 날짜 설정 시 - 월 설정


노란색 2번 스위치로 각 설정 모드를 변경할 수 있고, 설정 완료 시에는 LOCK 위치에 스위치를 옮기면 설정이 저장 됩니다. 만약 날짜 설정 시 년도를 지나쳤다면 건전지를 뺐다가 다시 장착하셔서 처음부터 진행하시면 됩니다.


SNNZE / LIGHT 버튼은 알람이 울릴 때 누르면 5분 뒤 다시 알람이 울리도록 세팅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아침잠이 많으신 분들은 일어날때까지 알람이 집요하게 괴롭히게 되겠죠. 알람을 완전히 끄려면 위에서 설명드린 노란색 1번 스위치로 조작해야 합니다. 또한 맨 위의 이 스위치를 누르면 백라이트가 켜져서 시간을 또렷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전지를 장착하면 이렇게 화면이 켜집니다. 초기화가 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백패널의 버튼들을 이용해서 현재 시각 및 날짜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백라이트에 불이 들어온 모습 입니다. 위의 라이트 버튼을 눌렀을 때 이정도 밝기의 백라이트가 켜집니다. 밤에는 더 잘보이겠죠?


샤오미 사운드바 바로 오른편에 이렇게 탁상 시계를 올려 두었습니다. (박카스들은 무시해 주세요) 확실히 멀리에서도 시간을 잘 확인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밤에는 라이트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이 정도의 백라이트 밝기를 유지합니다. 야간에도 몇 시인지 단박에 구별할 수 있습니다. 저렴한 탁상시계인데 기능도 꼭 필요한 것들만 들어 있고 현재 시각도 잘 확인할 수 있어서 좋은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구매한 것 같습니다. 끝.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