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들러본 다이소. 늘 찾는 카테고리로 발걸음을 재촉합니다. 각종 IT 코너죠. 최근에 업데이트된 제품이 있나 한번 살펴봅니다. 역시 새로운게 있었습니다. C타입 케이블! 그것도 브랜드 제품이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다이소에서 출시한 모든 C타입을 종류별로 사용해 본 이력이 있습니다. JCO 브랜드가 있는데 이 제품은 비추천 입니다. 총 3가지 모델을 모두 사용했는데 동일한 증상으로 고장입니다. 고속 충전이 어느날부터 갑자기 안 되기 시작하는 문제입니다. 가격도 천원 더 비싼데다 길이도 20cm 짧습니다. 당연히 아이리버 정품이 훨씬 퀄리티 마감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래서 브랜드 파워가 중요한가 봅니다. 믿고 바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니까요.
이게 뭐라고 신뢰도가 팍팍 올라는걸까요? 아이리버 정품임을 입증하는 스티커 하나만으로 이 C타입 케이블은 진짜구나! 싶어집니다. 길이도 1미터 20센티인데다 2천원밖에 안 합니다. 진짜 싸군요.
고속충전은 기본이며 데이터 전송도 문제 없습니다. 높은 내구성이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아이리버니까 충분히 신용이 갑니다.
구성품은 이게 전부입니다. 이 가격에 테이블타이까지 기본 옵션으로 들어 있습니다. 훌륭하군요.
C타입 USB 케이블 맞습니다. (당연)
고속 충전 잘 됩니다. 데이터 전송 이상 없이 잘 됩니다. 케이블 마감도 괜찮습니다. 2천원짜리 USB C타입 케이블 치고는 너무 훌륭한데요? 지금까지 다이소에 이런 C타입 케이블은 없었습니다. 나중에 다이소에 들를 일 있으면 하나 더 사놔야 할 것 같습니다. 차에서도 사용해야겠습니다. C타입 케이블을 찾고 계신다면 다이소에 들르셔서 이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