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을 주력 브라우저로 이용합니다. 티스토리 글쓰기도 당연히 크롬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크롬만큼 편한 브라우저가 없는 것 같습니다. 다른 브라우저로 환승 시도도 여러번 했는데 결국 다시 Chrome 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크롬에서 표시되는 맞춤법 검사 기능. 보기가 별로 안 좋다.
그런데 짜증나는게 하나 있습니다. 바로 저 빨간색 밑줄! 보통 워드나 한글같은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서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 있는 맞춤법 검사가 크롬에도 있기 때문에 이렇게 밑줄이 생깁니다. 사실 맞춤법 검사를 해도 막상 오타에 표시가 되는건 거의 없고 이런 등록 안 된 키워드에만 보기 안 좋게 표시가 됩니다. 말 그대로 보기가 안 좋으니 맞춤법 검사 기능을 꺼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메뉴 아이콘이 있습니다. 누르시고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창이 새로 뜹니다. 왼쪽의 1번 고급탭을 눌러보시면 아래로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2번 언어로 들어갑니다. 오른쪽에 세부 옵션들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그 중에서 3번의 맞춤법 검사가 기본적으로 활성화가 되어 있을 것 입니다. 이걸 OFF 해주시면 크롬에서 이제 더 이상 맞춤법 검사를 하지 않게 되고 신경이 쓰였던 빨간색 꼬물이 밑줄은 볼 수 없게 됩니다. 간단하지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