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게 하드웨어 카테고리에 적합한건지... 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어찌되었건 PC 주변기기니까 하드웨어에 일단 포함시키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구매한 케이스와 쿨러 관련으로 포스팅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자랑하고 싶은 마음과 이런 부분을 알고 계시고 구매시 참고하셨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잔뜩 담아서 글을 작성하고 있지요. 기존 PC를 거실로 꺼내들고 오는 과정에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엄청난 먼지덩어리가 본체 아래에 형성되어 있었습니다. 먼지 그물망 때문에 다행히 많이 걸러진거지, 이게 없었다면... 파워서플라이는 사망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좀 오버일수도 있는데 진짜 심각하게 많았습니다.


맨날 방청소를 하는데도 불구하고 먼지가 있다는건, 청소에 비해 공기중에서 떨어지는게(?) 겁나 많다는 뜻 일까요? 대체 이 수 많은 먼지들이 어떻게 여기에 딱 집결한건지 알 수 없습니다. 물론 전원공급장치 바로 아래에 쿨러가 있어서 그쪽으로 공기가 흡입되니까 모인거겠지만 정말이지 먼지구름이 진하게 형성되어 있었기 때문에 새로 구매하는 PC 케이스는 절대로 그냥 둬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저절로 들었습니다.


컴퓨터 책상을 작은 녀석으로 하나 더 구매해서 본체를 위에 두려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그렇게 되면 선 정리를 다시 진행해야 하는 불상사가 하나 추가되고, 책상 구매비용이 또 추가가 됩니다. 무엇보다도 공간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 좁아터진 방에서는 쉽지 않은 방법입니다. 결정적으로 본체 책상을 검색해 봤는데 원하는 사이즈가 없었습니다.


그 순간! 본체 받침대가 떠올랐어요

예전에는 참 많았었는데 지금은 잘 사용하고 있지 않는 바로 그 제품! 본체 받침대가 순간적으로 생각났습니다. 본체 받침대를 사용하면 바닥과의 공간을 떨어뜨릴 수 있으니 먼지로부터 조금 더 자유로워질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당장 검색을 했고 꽤 다양한 스타일의 받침대들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플라스틱 재질 보다는 나무 원목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갖고 싶었습니다. 나무의 향과 질감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찾아보니 꽤 괜찮은 제품 하나를 발견했고 후기들을 보니까 칭찬 일색이었습니다. 더 이상 고민할 것도 없이 바로 구매로 이어집니다.


커스텀플래닛 본체 원목받침대


도마가 아닙니다. 본체 받침대 입니다. 색상은 밝은 계열의 라이트와 브라운 두 가지 입니다. 브라운은 바닥 색상과 너무 안 맞는 것 같아서 라이트로 구매했습니다. 사이즈도 작은거, 그리고 좀 더 큰거 이렇게 두개로 나뉩니다. 미들타워니까 기왕이면 여유있게 본체를 올려놓기 위해서 큰 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위의 사진이 바로 도마가 아닌 PC 본체 원목 받침대 입니다. 제조사는 소제목에서도 보셨듯 커스텀플래닛 이라는 업체 입니다.




이건 정면에서 바라본 모습 입니다. 바닥 부분에 홈이 있어서 손을 이용하여 이동시키기 쉽게 설계되었습니다.




바닥에는 이렇게 4개의 바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것도 두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뒤쪽 바퀴만 2개고 앞쪽은 그냥 고무 발로 된 버전과 제가 구매한 저 위의 버전 입니다. 어차피 나는 고정시키고 본체를 잘 움직이지 않을 것이야~ 라고 생각하신다면 바퀴 두개 달린 버전으로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고, 본체 이동을 자주 하시는 분들은 4개 바퀴 버전으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본체 뒤 구석 청소를 자주 할 생각으로 4개 바퀴가 달린 받침대로 샀습니다.


이제 본체를 한 번 올려보자


본체 받침대의 모습 입니다. 이쁩니다. 그리고 이동도 쉽습니다. 딱 제가 원하던 그런 받침대 입니다. 이것도 정말 나이스 초이스 인 것 같습니다.




후기 사진을 몇 장 더 올려봅니다. 참고로 본체도 이번에 새로 구매했습니다. 케이스랑 CPU 쿨러, 그리고 몇 가지 주변기기들만 샀습니다.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을 정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살짝만 힘을 줘도 이동이 쉽게 됩니다. 으! 이제 본체 바닥 먼지는 안녕입니다. 그리고 청소도 자주 해서 쾌적한 PC 본체 환경을 조성할 것 입니다.




원목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단단합니다. 그리고 질감이 좋습니다. 나사로 단단히 고정시켰기 때문에 튼튼하며 마감 상태도 훌륭합니다. 바퀴가 달려 있어서 본체 이동이 편합니다. 단점은 뭐 다른 일반 받침대에 비해 살짝 비싸다는 정도 입니다. 엄청 비싼것도 아니에요. 2만원도 안 합니다. 이 가격에 이만한 제품이면 정말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본체 바닥에 먼지가 많아서 고민이신 분들, 본체 청소를 자주 하고 싶은데 이동시키기 너무 번거로우신 분들, 이쁜 본체 받침대를 찾으시는 분들은 한번 이 제품을 구매 목록에 추가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