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싸지만 왠만한 기능은 다 있는 샤오미 미밴드4


샤오미 미밴드는 1세대부터 쭉 봐왔고 잠깐 사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지금도 아마 가지고 있을텐데... (어디다 뒀더라) 먼지가 수북하게 쌓여만 가고 있겠지요. 평소 윈도우 쇼핑을 즐기기 때문에 샤오미 미밴드4 소식은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현재 한글 패치가 완료가 된 제품으로 저렴하게 판매가 되는 사이트가 있군요. 큐텐입니다.


큐텐에서 샤오미 미밴드4 한글 패치 상품을 싸게 사자!

개인적으로 이제 더 이상 대륙의 실수라는 이런 키워드는 안 썼으면 좋겠어요. 생각해보세요. 실수겠습니까? 샤오미가 작정하고 만든거죠. 실수니 뭐니 이런 마케팅 용어는 이제 한 물 갔으니까 저는 앞으로 사용하지 않을 것 입니다. 이건 1세대를 시작으로 3세대를 거쳐 사용자들이 어떤 기능을 가장 선호하는지 파악하고 제대로 만든 스마트밴드라고 생각합니다.




이 글이 비록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고 작성하게 된 광고글이긴 하지만 정말 이번은 우연의 일치였을까요? 샤오미 미밴드4에 관심이 있었던 요즘이어서 그 시기가 딱 맞아 떨어졌습니다. 저도 여기저기서 가격 비교를 많이 해봤는데 확실히 큐텐이 저렴하긴 합니다.




큐텐의 장점 중 하나는 모바일 전용 쿠폰이 있어서 좀 더 싸게 구매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때문에 혹시 구매 계획이 있으시면 꼭 스마트폰에서 큐텐 전용 앱을 설치해서 할인 쿠폰을 적용시켜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 쿠폰은 이제 막 회원가입을 해도 누구나 다 받을 수 있는 기본 쿠폰 입니다. 계속 쓸 수 있으면 좋을텐데 그럴 수 없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배터리 효율은 역시 샤오미 미밴드구나!


1세대 스마트밴드의 최강 장점은 바로 배터리 효율이었습니다. 그도 그럴만한것이 디스플레이가 없었기 때문일 겁니다. 그냥 알림 기능 정도만 있어요. 따지고보면 스마트워치가 아닌 그냥 알림밴드라고 표현하는게 정확할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런 장점을 2세대, 3세대로 쭉 이어져 결국 4세대까지 도달했습니다. 배터리 효율이 엄청납니다. 일반적인 스마트워치는 완충을 해도 일주일을 사용할까 말까 할텐데 이 녀석은 자그마치 약 20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스마트워치를 충전하는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근데 한 번 충전으로 보름 이상을 쓸 수 있으니 엄청 편리한거죠.


샤오미 미밴드4는 열일을 하는 스마트워치 입니다. 컬러 디스플레이에 6축 센서기가 내장되어있고 방수는 기본이며 심박수 측정, 그리고 다양한 스포츠 모드까지 완벽 지원 합니다. 특히 디스플레이가 기존의 미밴드보다 한층 더 밝아졌으며 39.9% 정도 화면 면적이 커졌습니다. 말이 밴드지 진짜 스마트워치 입니다. 디스플레이에는 다양한 알람 표시는 물론이며 여러가지 정보를 띄워줍니다. 시간과 배터리 잔량 표시, 문자나 카톡 내용, 심박수, 만보기 등등 사용자가 한 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가격에 이런 기능들이 다 된다니...?


지금 실제로 제가 사용하는 스마트워치는 샤오미 어메이즈핏2 제품입니다. 가격대는 대략 10만원대인데 미밴드4에도 이 기능들이 다 들어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었죠? 한마디로 가성비가 환상적인 스마트워치 입니다. 이바람에 국내 관련 커뮤니티에서도 샤오미 미밴드4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3만원대 웨이러블 디바이스치곤 너무 탁월한 기능들이라는 평가가 압도적이구요. 또한 디자인도 동글 동글 작고 가벼워서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적다는 이야기도 많습니다.


NFC 버전도 있긴 한데 애석하게도 국내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중국 NFC와 국내의 NFC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 점이 무척이나 아쉽습니다. 만약 NFC까지 완벽하게 사용이 가능했다면 아마 넘사벽 제품으로 등극했을지도 모릅니다. 저 역시 아직까지는 스마트워치로 삼성페이라던지 교통카드 기능 등으로 사용해본 경험이 없습니다. 언젠간 써보긴 할텐데, 그 첫 스타트가 미밴드4가 될 뻔 했습니다. 매우 아쉽습니다.


다양한 스트랩 지원으로 패션 아이템 등극!


여느 스마트워치처럼 샤오미 미밴드4 역시 다양한 디자인의 손목 스트랩을 지원합니다. 단색 디자인부터 여러가지 패턴이 새겨진 스트랩도 있습니다. 심심할때마다, 아니면 슬슬 스트랩 컬러가 지겨워질 타이밍에 기분 전환으로 바꿔가며 착용하는것도 재밌을 것 같습니다. 요일별로 변경해서 착용하는것도 괜찮겠군요.


이리저리 따져봐도 딱 좋구나!

디자인 이쁘죠, 가격 너무 저렴하죠, 스마트워치로서 갖춰야 할 기본 기능들 다 있지요, 한번 완충에 겁나 오래 쓸 수 있지요, 큐텐에서 모바일 할인 받으면 최저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미밴드4! 정말 매력적인 제품 입니다. 어메이즈핏2가 너무 잘 작동되서 이게 고장이라도 나면 어쩔 수 없이(?) 샤오미 미밴드4를 바로 질렀을 겁니다. 최저가격으로 구매를 희망하신다면 큐텐에서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링크는 아래에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끝.




"본 포스팅은 소정의 고료를 지급받아 작성 되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