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 블루디오 무선이어폰 제품은 직접 구매하였습니다. 가격이 저렴한데 과연 성능은 어떨까 싶었고 그 호기심은 직구로 이어졌으며 마침내 사용해본 소감은... 딱! 이건 가격만큼만 하는 제품이구나 라는 것 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마감도는 떨어지고 마치 장난감 이어폰과 같았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소리는 어느정도 평타는 치는 것 같구요. 중저음을 일부러 억지로 깔아서 화이트 노이즈를 덮는다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그러니까 웅왕웅~ 하는걸 일부러 키워서 좀 음질이 풍부해지는 느낌을 준다는 느낌이에요. 맑고 고운 소리를 기대하시면 안 될 듯 싶습니다. 차라리 이 녀석을 구매할바에 이미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지고 가격도 비슷한 QCY T1 을 사시는게 여러모로 이득일 것 같습니다.




그래도 형태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테니... 사진으로라도 보시어요. 이렇게 생겼구요. 박스도 이래요. 사양도 한번 볼까요?


● 지원 얼굴인식 : 이어폰을 귀에서 빼면 자동으로 정지 (오른쪽 이어폰으로 지원)

● 스타일리쉬한 디자인, 눈에 보이지 않는 초소형 사이즈

● 편안한 착용감

● 단일 충전으로 장시간 사용 가능

● 마이크 및 프리미엄 음질

● 응답 주파수(Hz): 20-20000

● 임피던스(옴): 16Ω

● SNR(신호 대 소음 비율): 86dBm

● 민감도(dB): 92dB

● 사용시간: 약 5시간

● 대기시간: 1000시간

● 충전시간: 2시간

● 배터리 용량: 이어폰 55mAh, 충전케이스 600mAh

● 재질: ABS 

● 주요 호환 가능 기기: HTC, HTC One M9,iPad,iPhone,iPhone 5/5S,iPhone 6,iPhone 6 Plus,iPhone 6S,LG,Motorola,Nokia,삼성 등

● 기능: 전화 응답, 음악 및 동영상 감상 등

● 제품 무게: 4g

● 제품 크기(L x W x H): 4.80 x 2.26 x 0.50 cm


이렇다고 합니다.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은 아닌 것 같고, 초소형 사이즈도 아닌 것 같은데 말입니다. 흐음...(의미심장)




블루디오 Hi 허리케인 이라고 써있군요. 이게 풀네임 인가? 이제 알았네요.




사용설명서, C타입 충전 케이블, 여분의 이어캡 그리고 충전 케이스 및 이어폰 본체가 있습니다.




와 씨.. 진짜 이거보고 충격먹었습니다. 완전 장난감 퀄리티에요. 얘는 그냥 기스가 나든말든 막 써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저기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만 LED가 들어옵니다. 저 스위치를 누르면 충전이 진행되고 이렇게 LED가 켜집니다. 가운데 버튼을 중심으로 양쪽에 구멍이 있는데 사진을 기준으로 설명드려서 현재 왼쪽만 켜지고 오른쪽은 그냥 구멍만 뚫려있습니다. 이럴꺼면 그냥 저기만 LED 구멍을 뚫지 왜 오른쪽을 뚫었을까요? 알 수 없음입니다.




열었더니?! 짜잔! 장난감 이어폰 등장입니다. 아 진짜 마감상태... 여태껏 만나본 무선 이어폰 중 가장 최저입니다.




이게뭐야...(울음) 진짜 플라스틱으로 급하게 만든 무선 이어폰 같다는 느낌입니다.




착용감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귀에 블루디오 하이 이어폰을 꽂고 있으면 이걸 유심히 보고 있는게 아닌 이상 싸구려처럼 보이지는 않습니다. 음질은 말씀드린대로 그냥 준수해요. 고퀄리티 음질을 즐겨 들으신다면 이건 절대 사용하시면 안 될 것 같구요. 그냥 막귀라고 하신다면 전혀 문제될게 없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케이스에서 빼내고 귀에 꽂아둡니다. 그리고 멀티펑션 버튼 (이어폰에 있는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Power On" 하면서 전원이 켜지고 잠시 기다리면 서로 페어링 완료 합니다. 전원 켜실 때 양쪽 모두 켜야 합니다. 서로 페어링 완료하고 스마트폰에서 Hi 라고 되어 있는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아 연결하시면 간단히 완료 됩니다.


블루디오 하이 보다는 차라리 만원 정도를 더 보태서 샤오미 무선 이어폰을 사는것이 더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아니면 QCY T1이 좋을 것 같구요. 조금 더 욕심을 내신다면 적어도 10만원대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이 낫다는 생각입니다. 저처럼 호기심이 왕성하신 분들이라면 뭐 이거 사서 한번 직접 써보셔도 괜찮겠습니다만... 진짜 왠만하면 다른 TWS 이어폰을 추천드립니다. 그러니 이거 제품 링크도 안 올릴께요. 진짜요. 다른게 나아요. 너무 장난감 같아요. (절망) 끝.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