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제목에서 언급했듯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살림하시는 분이나 자취 하시는 분들은 늘 가성비를 최고로 따지실텐데요, 저 역시 마찬가지로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고의 성능을 고민했습니다. 찾아보니까 엄청 다양한 회사에서 싱크대 필터를 만들더군요. 듀벨이나 샤워플러스 제품은 생각보다 저렴해서 처음부터 찜해두었던 제품이었습니다. 그러나 최종적으로 구매 후보에서 탈락! 그 이유는 오늘의 주인공인 닥터피엘 싱크대 필터를 설명드리며 차차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워터웰 제품이랑 닥터피엘 제품이랑 정말 3일정도 고민했습니다. 가격은 워터웰 제품이 훨씬 저렴합니다. 필터 성능도 둘 다 같습니다. 3중 필터로 염소 및 중금속, 이물질 등을 걸러주죠. 차이점은 가격도 가격이지만 가장 치명적인건 "필터 크기" 였습니다. 저는 대전에 삽니다. 대전 수도도 한번 뉴스에 나왔던 적이 있습니다. 녹물와 이물질에 대한 뉴스였죠. 인천 다음으로 떠들석 했던 곳이 대전일 겁니다. 게다가 지금 거주하는 집도 꽤 오래되었기에 수도관 상태가 아마 좋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기왕 사는거 확실히 좋은걸 사야겠다고 마음을 먹었고 그로인해서 자연스레 닥터피엘사의 제품에 손을 들어주게 되었습니다.


닥터피엘 주방용/코브라형 필터 언박싱 및 설명


이 제품 입니다. 닥터피엘 싱크대 주방용 필터 입니다. 절수효과는 덤이며 3중 필터로 인해 수돗물에 섞여있는 염소 및 불순물과 냄새 등 잡것들을 싹 걸러줍니다. 설명에 의하면 약 97% 정도 세정능력이 있다고 합니다. 워터웰은 아무래도 필터가 닥터피엘것보다는 작다보니 약 70% 정도 밖에 안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 제품으로 선택! 가격이 비싸지만... 지금 이벤트 중 이어서 필터 3년치 (6개) 를 같이 구매하면 본체는 무료로 챙겨갈 수 있습니다.


나머지 위에서 언급했던 다른 회사 제품들은 필터가 작은것을 떠나, 3중 필터가 아니어서 구매에서 모두 제외시켰습니다. 녹물과 이물질 제거는 가능하지만 염소를 거르지 못해서 탈락! 기왕 사시는거 건강과 직결된 문제이므로 조금 돈을 더 써서 우리 가족 건강을 지키도록 합시다.




본체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역시 큼직합니다. 저희집 싱크대가 코브라 형태여서 이걸로 주문했는데 주문 전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나중에 힘이 딸려서 축축 호스가 쳐지는게 아닐까 싶었죠. 근데 뭐 선택의 여지는 없었기에 그냥 샀습니다.




786개의 미세 구멍으로 수압이 세집니다. 때문에 살짝만 틀어도 콸콸 나오는 효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수돗물 절약이 자동으로 되는 지름길이 생긴 샘 입니다. 가운데 더 촘촘한 미세구멍에서만 물이 나오도록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 스위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근데 마감상태가 썩 좋지 않습니다. 이 부분은 닥터피엘에서 검수 시 신경을 많이 써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맨 위에 있는 이 흰색 고무링은 꼭 필요합니다. 싱크대 코브라 호수에 장착하여 덜컹임을 방지하며 물이 위로 새는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필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가운데 까만 부분이 고성능 카본필터 입니다. 여기에서 잔류 염소를 제거하고 냄새를 제거합니다. 납이나 카드뮴 등 미세 중금속도 흡착해서 걸러줍니다. 그리고 흔들면 뭔가 짤랑거리며 소리가 나는데 그게 염소제거볼이 들어 있어서 그렇습니다. 세균 감소가 99.9%로 거의 다 걸러준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런 필터를 AFC 복합필터 라고 합니다. 제가 원했던 필터가 바로 이겁니다.




저기 표시된 부분에 코브라 싱크대가 결합되는 공간입니다. 안쪽의 파란색은 고무링으로 누수 방지용 입니다.


닥터피엘 싱크대 필터 설치하기


기존 싱크대의 모습 입니다. 코브라 형태는 그냥 돌리면 앞 부분이 빠집니다.




닥터피엘 싱크대 필터 장착을 위해 이렇게 분리해 놓습니다.




설명서에 나온대로 먼저 맨 위의 흰색 고무링을 호수에 장착하고 투명한 필터 케이스 부분을 돌려서 장착합니다. 빨간색 화살표 부분이 그 부분입니다. 위는 흰색 고무링, 아래는 코브라 호수 끝 부분과 닥터피엘 케이스가 결합된 부분입니다. 돌려서 꽉 끼우시면 됩니다. 기존에 있던 파란색 누수 방지용 고무가 안쪽에 딱 배치되며 누수를 방지해 줍니다.




이제 필터를 끼우고 본체를 돌려서 그대로 장착해줍니다. 이렇게 해서 설치가 간단하게 끝났습니다. 한번 테스트를 해보겠습니다.




물 샘 없이 아주 잘 나옵니다. 그리고 수압이 진짜 강력해졌습니다. 저희집 수압이 그리 좋은 상태는 아닌데도 불구하고 세차게 뿜어져 나옵니다. 예전에는 싱크대 손잡이를 다 올려서 사용했다면 지금은 살짝만 올려도 위의 사진처럼 나오니까 확실히 물 절약은 될 것 같습니다. 건강은 나라에서 지켜주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 지켜나가야 합니다. 비싸긴해도 필터가 커서 정말 마음에 드는 닥터피엘 주방용 필터! 이제 우리 가족의 건강을 지켜 줄 것 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