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분에 대한 댓글을 못 달았더군요. 정말 죄송합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면 100% 답변을 드리겠다는 개인 신조가 있는데 지키지를 못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일부러 달지 않는 답변도 있는데, 그럴만한 이유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공식적으로 이렇게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을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그러면 질문 내용 보시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궁금한 것이 있어서 댓글을 남깁니다. 예를 들어서 친구와 팀블로그를 하려고 하는데 제가 친구의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하면 해당 글도 검색 엔진에 노출이 가능한가요? 또한 한 아이디로 2개의 블로그를 관리해도 되는건가요?


이것에 대한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A. 그렇습니다. A라고 하는 티스토리를 영희와 철수가 같이 관리를 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영희도 A블로그에 글을 쓰고, 철수도 A블로그에 글을 작성해도 이 두개의 글은 모두 검색엔진에 노출이 됩니다. 이번에는 영희가 하나의 아이디로 A블로그와 B블로그 두개를 관리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두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면 각각 글이 검색 엔진에 잘 노출이 됩니다. 물론 둘 다 같은 내용, 같은 텍스트면 중복 문서로 빠질 수 있으므로 주제는 비슷해도 텍스트는 달라야 합니다.


이렇게 답변을 드리면 정확히 이해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하나에 대해서 최대 100명의 관리자가 도맡아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100명까지 글을 작성할 수 있는 것이니, 하루 한명씩 글을 쓴다면 99일 뒤에 다시 내 차례가 돌아오는 샘 입니다. 거의 3달에 한번씩 글을 작성하는 것 입니다. 지금 이 답변을 작성하는데, 언젠가는 공동 블로그를 하나 가지고 같이 운영하실 분들을 모집하고 싶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