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분에 대한 댓글을 못 달았더군요. 정말 죄송합니다. 댓글을 달아주시면 100% 답변을 드리겠다는 개인 신조가 있는데 지키지를 못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일부러 달지 않는 답변도 있는데, 그럴만한 이유가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공식적으로 이렇게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을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그러면 질문 내용 보시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궁금한 것이 있어서 댓글을 남깁니다. 예를 들어서 친구와 팀블로그를 하려고 하는데 제가 친구의 티스토리에 글을 작성하면 해당 글도 검색 엔진에 노출이 가능한가요? 또한 한 아이디로 2개의 블로그를 관리해도 되는건가요?


이것에 대한 답변은 아래와 같습니다.


A. 그렇습니다. A라고 하는 티스토리를 영희와 철수가 같이 관리를 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영희도 A블로그에 글을 쓰고, 철수도 A블로그에 글을 작성해도 이 두개의 글은 모두 검색엔진에 노출이 됩니다. 이번에는 영희가 하나의 아이디로 A블로그와 B블로그 두개를 관리하고 있다고 가정합니다. 두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면 각각 글이 검색 엔진에 잘 노출이 됩니다. 물론 둘 다 같은 내용, 같은 텍스트면 중복 문서로 빠질 수 있으므로 주제는 비슷해도 텍스트는 달라야 합니다.


이렇게 답변을 드리면 정확히 이해하셨으리라 생각됩니다. 참고로 티스토리 하나에 대해서 최대 100명의 관리자가 도맡아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100명까지 글을 작성할 수 있는 것이니, 하루 한명씩 글을 쓴다면 99일 뒤에 다시 내 차례가 돌아오는 샘 입니다. 거의 3달에 한번씩 글을 작성하는 것 입니다. 지금 이 답변을 작성하는데, 언젠가는 공동 블로그를 하나 가지고 같이 운영하실 분들을 모집하고 싶다는 생각도 드는군요. 끝.





알리익스프레스 할인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비밀댓글의 경우는 질문 내용을 공개하고 답글을 해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Favicon of https://newedge.tistory.com 뉴엣 2019.07.12 03:08 신고

    블로그 하나를 여러 명이서 운영할 수 있군요. 처음 알게 된 사실입니다 :)
    친효님 안녕하세요! 친효님 책 읽고 블로그 시작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아직 엊그제 맞습니다^^)
    낯선 티스토리 꽤 많이 적응한 것 같아요! 아직 크게 잘하고 있는 건 아니지만, 정신 없이 하루하루 적응해나가다가 이렇게 친효님 블로그 구독하러 왔네요. 감사합니다. 또 찾아오겠습니다.

    • Favicon of https://rgy0409.tistory.com 친절한효자손 2019.07.12 03:42 신고

      안녕하세요! 책 구매 감사합니다. 그리고 방문도 감사합니다. 너무 급하게 진행하시지 마시고 소소한 재미를 느끼시면서 천천히 만들어가보시기 바랍니다^^